방탄소년단(BTS) 정국의 트윗이 한국 최초로 160만 리트윗을 돌파하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지난 5월 3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정국이 '네버 낫(Never Not)♥'이라는 제목으로 게재한 트윗은 지난 8일 오후 4시께 160만 리트윗을 달성했다.
160만 '리트윗'은 한국 최초로 달성된 기록이다. 또 2020년 트위터 게시 트윗 중 2번째로 높은 리트윗을 받아 막강한 소셜 인기를 과시했다.
해당 트윗은 미국 싱어송라이터 라우브(Lauv)의 곡 'Never Not'을 정국이 직접 커버해 게재한 영상으로 공개 당시 2시간 만에 100만, 16시간 만에 200만 이상의 '좋아요'를 얻을 만큼 강력한 인기를 불러일으켰다.
커버 영상 속 정국은 고막을 녹일 듯한 달달한 음색과 감미로운 보이스로 'Never Not'을 불렀다. 잔잔하게 깔린 'Never Not' 멜로디에 정확한 음정과 한치 흔들림 없이 뻗어 나오는 노래는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곡에 집중한 듯 눈을 감은 정국은 특유의 섬세한 표현력과 감성으로 절절하고 애뜻한 감정을 느끼게 했다. 침대 위 편안한 옷차림에도 눈부신 미소년 비주얼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이 커버 영상은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며 3430만뷰를 넘어섰고 이는 방탄소년단 영상 트윗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 305만 이상 '좋아요', 160만 리트윗을 얻어 역대 전 세계 트윗 중 최다 좋아요, 리트윗 순위 9위에 오르며 정국의 소셜 파워를 다시 한번 실감하게 만들었다.
한편 정국은 2017년에 자면서 감자튀김을 받아먹는 영상과 2018년 박원의 'All of my life'를 커버한 영상, 2019년 빌리 아일리시의 'Duh' 막춤 영상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1위에 선정되어 트위터 3년 연속 '골든 트윗'을 달성하며 '소셜 미디어 킹'으로 전 세계에서 주목을 받았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