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35주째 최장 차트인,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아마존에서 15일 연속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1위에 오르며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 뜨거운 인기를 연일 증명하고 있다.
'필터'는 10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해 K팝 솔로 최초로 솔로곡 3곡이 모두 1억을 넘겨 총 4억 스트리밍 이라는 기록을 보유한 K팝 인기 돌풍의 주역이다.
특히 미국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에서 늘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2020년 아마존 결산에서 가장 많이 팔린 최고의 곡(베스트셀러) 1위를 지키고 있다.
또 지난 10월 28일~11월 11일까지 15일 연속 '인터내셔널'(International)부문 1위를 차지하고 11일 현재 디지털 뮤직 '송즈'(Songs) 전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아마존 뮤직 글로벌 평가에서도 128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방탄소년단 솔로곡 가운데 최고점을 유지하고 있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27주 동안 톱 10안에 머물러 한국 남자 솔로 가수로 역사상 최고 기록을 보유한 지민의 'Filter'는 최장 35주째 차트인하며 상위권을 유지,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음원 다운로드 뿐 아니라 아이튠즈(iTunes), 애플 뮤직(Apple Music), 아마존과 구글 플레이(Amazon & Google Play) 등 주요 음악 플랫폼의 노래 스트리밍 전체를 기반으로 평가하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미국 내 지민의 굳건한 인지도를 보여준다.
'필터'는 이미 지난 7월 13일 미국 아이튠즈(iTunes)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현재 전세계 B-side곡과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가장 많은 110개국 아이튠즈 1위의 기록도 보유 중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