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어웨이크'(Awake), '에피파니'(Epiphany), 'Moon'(문)이 모두 50개국 이상에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18일 방탄소년단 정규 2집 'WINGS'에 수록된 진의 솔로곡 ‘어웨이크’는 브루나이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추가, 총 50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진의 솔로곡 3곡 모두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방탄소년단 멤버 중 최초로 이 기록을 세우게 됐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IL:7'의 진의 솔로곡이자 자작곡인 ‘Moon’은 총 109개국 1위,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에피파니’는 총 62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진은 솔로곡 3곡 합산 총 221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록을 달성했다.
진의 호소력 있고 감미로운 보이스와 그의 곡이 가진 메시지는 팬들에게 힐링과 위로를 전해주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 진의 노래가 또 얼마나 팬들에게 감동을 안길지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