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Singularit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5000만 뷰를 돌파했다.
2018년 5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의 인트로곡 '싱귤래리티' 뮤직비디오는 지난 21일 오후 11시께 조회수 1억 5천만뷰를 돌파했다.
'싱귤래리티'는 발매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공개 당시 한국 솔로가수 중 역대 최단 기간 15시간 만에 1000만뷰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고 현재 방탄소년단 전체 컴백 트레일러 뮤직비디오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한국음악에선 좀처럼 보지 못한 네오소울 장르의 그루브한 재즈풍 멜로디와 뷔의 깊은 음색이 잘 어우러진 '싱귤래리티'는 곡의 분위기와 걸맞게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뮤직비디오로 옷걸이를 이용한 매혹적이면서 독창적인 안무는 보는 이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았다.
이 곡에서 안무를 맡았을 뿐만 아니라 백댄서로 뮤직비디오에도 함께 출연한 세계적인 안무가 키오니 마드리드(Keone Madrid)는 그의 퍼포먼스는 옷자락에서 손을 빼 얼굴을 스치는 그 순간 이미 넋을 잃게 할 정도로 매력적이며 재즈풍의 음악에서부터 물 흐르듯 부드러운 안무까지 모든 것이 하나의 예술작품이라며 뷔의 매혹적인 안무를 극찬한 바 있다.
또 다른 뷔의 솔로곡 '이너차일드(Inner Child)'는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에서 1위를 추가하며 총 9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너차일드'는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7'의 수록곡으로 발매 직후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44위 및 22위 재진입, 포르투갈 ‘오피셜 차트’ 33위, 헝가리 ‘싱글 톱 40 핫차트’ 4위 등 특히 유럽권에서 강세를 보였다.
지난 10월 10일과 11일 온라인 콘서트 'BTS MAP OF THE SOUL ON:E' 에서 영상에 등장한 팬들이 떼창으로 함께 부른 '이너차일드'는 웅장한 스타디움에서 팬들과 뛰어 놀 수 있도록 만든 곡이라는 뷔의 설명처럼 팬들과 함께 한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