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우리들의 발라드' 상승세 심상치 않네..넷플릭스 韓 2위 '최고 순위'

  • 윤성열 기자
  • 2025-10-02
SBS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우리들의 발라드'(연출 정익승·안정현·한예슬·고지연)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우리들의 발라드'는 2일 넷플릭스 '오늘 대한민국의 톱10 시리즈' 2위에 오르며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18.2세 참가자들의 감성적인 무대와 집단 오디션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을 증명한 것.

또한 지난달 30일 방송된 2회 2부 시청률은 평균 6.4%, 최고 7.6%로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하며, 2주 연속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2049 시청률 역시 2.3%로 예능과 드라마, 교양, 뉴스 등 전 장르 프로그램을 통틀어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적수 없는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또한 '우리들의 발라드'는 K-콘텐츠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화제성 순위에서 TV 비드라마 부문 5위, TV-OTT 비드라마 부문 6위에 올랐다. '탑백귀' 대표단의 차태현은 비드라마 출연자 부문 10위에 이름을 올렸다.(9월 30일 기준)

한편 '우리들의 발라드'는 우리 기억 속 매 순간마다 함께 했던 인생 발라드를 공유하고 그 시절 나의 노래였던 발라드를 새롭게 불러줄 2025년의 새로운 목소리를 찾는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MC를 맡은 전현무를 비롯해 정재형, 차태현, 추성훈, 전현무, 박경림, 대니 구, 크러쉬, 정승환, 오마이걸 미미를 포함한 150인의 '탑백귀'가 심사위원을 맡았다.

또한 'K팝스타'의 박성훈 CP, 정익승 PD와 2024년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작 '흑백요리사'의 모은설 작가, '미운 우리 새끼'를 이끌던 안정현 PD로 '믿고 보는' 제작진 라인업을 완성했다. 여기에 국내 대표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와 SM C&C가 제작에 참여했다.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