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케이윌, '프로보노' OST 첫 주자 출격..오늘(7일) '꾼' 발매

  • 김노을 기자
  • 2025-12-07
가수 케이윌(K.will)이 '프로보노' OST 첫 주자로 출격한다.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케이윌이 가창에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프로보노'(극본 문유석/ 연출 김성윤/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시퀀스원, 롯데컬처웍스, 스튜디오플로우)의 첫 번째 OST '꾼 (Funky Player)'이 공개된다.

'꾼'은 '프로보노'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으로, 탄력 있는 베이스 라인과 펑키한 기타가 돋보이는 세련된 사운드, 그리고 디스코 특유의 밝은 비트가 어우러져 도시적인 에너지와 경쾌한 그루브를 자아낸다.

여기에 케이윌의 깊은 호흡과 리듬감 있는 표현력이 더해져 무게감과 유쾌함이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완성했다. 그의 다채로운 보컬이 곡의 중심을 단단히 잡으며, 극이 주는 해방감을 더욱 배가시킬 전망이다.

이번 곡은 '폭싹 속았수다', '조립식 가족',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이재, 곧 죽습니다', '나의 아저씨', '이태원 클라쓰' 등의 화제작에서 탁월한 음악 연출로 주목받은 박성일 음악감독이 직접 작곡해 복합적인 서사를 효과적으로 그려냈다.

올해 데뷔 18주년을 맞은 케이윌은 음악, 공연,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가 하면,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감성을 선보여 왔다. 케이윌의 독보적인 색채로 풀어낸 '프로보노' 메인 테마곡 '꾼'을 향한 기대가 모인다.

한편, 케이윌이 부른 '프로보노' OST '꾼'은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노을 기자 | kimsunset@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