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올해 가온 디지털 음원상 후보에 오르며 막강 솔로 음원 파워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3주 연속 K팝 솔로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의 '필터'는 39주차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 최장기 차트인하며 K팝 솔로곡 1위, 전체 3위에 등극했다.
'필터'는 빌보드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도 35위로 재진입, 최장 기간(4주) 차트인을 기록한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 기록도 세웠다.
이와 동시에 프로모션이 없는 한국 음원 중 역시 최장 차트인(4주)의 기록도 보유하게 됐다.
또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에서 12월 7일과 8일 이틀 연속 베스트셀러 부문 1위와 인터내셔널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꾸준히 미국에서의 한국 솔로 음원 파워를 보여주며 굳건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필터'는 한국어 가사로 타이틀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과 유럽은 물론 인도, 아랍권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며 강력한 음원 인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