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2020년 美아마존 뮤직 가장 많이 팔린 노래 전체 1위..역시 '짐메리카'

  • 문완식 기자
  • 2020-12-12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2020년 미국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베스트셀러 결산 전체 1위를 차지했다.

'Filter'는 발매 당시 미국, 영국, 캐나다의 메이저 차트에 유일하게 동시 진입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방탄소년단의 인기 솔로곡. 미국 등 세계 각국의 메이저 차트에서 꾸준한 음원 파워를 입증해 온 인기 곡이다.

'Filter'는 앞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미국 아마존의 음원 판매 순위인 '뮤직 베스트셀러' 2020년 상반기 결산에서 K팝 1위(6월)를 차지한 바 있다.

8월에는 톤즈 앤 아이(TONES AND I), 위켄드(The Weekend)와 같은 세계 유명 가수들을 제치고 2020년 아마존 뮤직 베스트셀러 전체 1위를 석권, K팝을 넘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인기 곡 1위에 올랐다.



이후 'Filter'는 아마존 뮤직 세계 최고 인기곡 타이틀을 업고 '베스트 셀러' 전체 결산 1위를 11월 말까지 유지해왔으며, 12월 10일에 1위를 탈환, 현재까지 뮤직 부문 베스트셀러 전체 1위의 왕좌를 지키고 있다.

'Filter'의 이 같은 기록이 더욱 의미 있는 것은 영어가 아닌 한국어 곡으로 뮤직 비디오나 솔로 활동이 전혀 없이 미국에서 최고 인기 판매 곡에 올랐다는 것. 이는 음원 그 자체만으로 이룬 큰 성과이기에 의미와 가치가 더욱 크다.

또 'Filter'는 아마존 뮤직 '베스트셀러'와 '인터내셔널'에서 발매 후 꾸준히 1위 및 상위권에 올라 12월 초 현재 두 부문 모두 총 6일간 1위에 올라 인기 판매고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최대 스트리밍업체 '스포티파이'에서도 2020년 결산 'K팝 인기'곡 순위에서 솔로 1위에 올라,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사랑받은 한국의 솔로곡이 된 지민의 'Filter'는 발매 10개월의 시점에도 식지 않는 세계 음원 시장에서의 인기로 화려한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