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K팝 프론트맨' 방탄소년단 지민 '2020년을 가장 빛낸 K팝 아이돌' 선정..24개월 연속 브평 1위 조명

  • 문완식 기자
  • 2020-12-27


방탄소년단 지민이 '2020년을 빛낸 K팝 아이돌'에 선정, 'K팝 프론트맨'으로서 세계 곳곳에서 높은 위상을 떨치고 있다.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 매체 '카판라기'(Kapanlagi)는 지난 26일 '2020년을 가장 빛낸 K팝 아이돌'을 선정, 발표하며 20인 중 방탄소년단 지민을 대표 헤드라인으로 꼽았다.

매체는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역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며 특히 지민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24개월 연속 1위의 대기록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지민은 2019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한차례도 빠짐없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한국 브랜드 평판계 신기록을 세우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더불어 한국갤럽 '아이돌 개인 선호도'에서 2019년과 2020년 2년 연속 전체 1위에 오르고, 남자 아이돌 최초 1위 (남녀통합)의 '더블크라운'기록을 세우며 유일무이한 최초 신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지민은 일반 대중들의 선호도를 알 수 있는 한국 갤럽과 브랜드 평판에서 팬덤에 국한되지 않는 폭넓은 인지도와 강력한 인기로 인해 명실상부 국내 최정상 아이돌의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지민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 받아왔다. 2018년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선정한 '최고의 보이밴드 멤버 30인'에 1위 고(故) 마이클 잭슨에 이어 방탄소년단 멤버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화제를 모았으며, 킹초이스(King Choice) 선정 '케이팝의 왕(King of Kpop)'에서도 2년 연속 왕좌에 올라 국내외를 막론한 폭발적 대중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처럼 지민은 수년에 걸쳐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팬들의 식지 않는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방탄소년단과 K팝을 대표하는 최고의 아티스트로서 스스로 빛을 발하며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를 모으게 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