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세계적인 슈퍼스타이자 아이콘으로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명세를 얻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미국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지민이 지구 상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중 하나라는 것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다'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2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최초의 아이돌이라고 소개하며 '지민이 유명한 5가지 이유'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매체는 지민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첫 번째 이유에 대해 공연장 어디에 있어도 시선을 사로잡는 지민의 춤과 무대에서의 존재감에 대해 언급했다.
특히 '2016 MAMA'에서 선보인 '안대 퍼포먼스'와 온라인 콘서트 'BTS 맵 오브 더 소울 원'에서의 '블랙스완' 독무, 솔로곡 '필터' 퍼포먼스가 경이로우면서 매혹적인 무대였다고 극찬했다.
여기에 코리아부(Koreaboo)까지 가세, '무대 위 지민의 강력한 존재감을 느낄 수 있는 8가지의 곡으로 '다이너마이트', 'ON', '불타오르네', '쩔어', 'Mic Drop', 'Not Today, '아이돌', 'DNA'를 선정, 올라운드 메인 댄서로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 레벨 업(UP)시켜 온 지민의 압도적 무대력에 대해 찬사를 더했다.
올케이팝은 또 다른 이유에 '음색을 정확히 조절하는 기술'을 가진 지민의 '천상계 목소리'를 꼽으며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와 '하우스 오브 카드'와 같은 차분한 곡에서 지민의 폭넓은 음역대가 잘 드러나며 낮은 음색의 거친 질감으로, 목소리에 추가적인 깊이와 질감, 깊은 감정을 더 한다며 높이 평가했다.
다음으로는 부산시교육청과 전남미래교육재단 기부 등 꾸준히 기부해 온 지민의 실천하는 선행을 언급하고 지민의 선한 영향력으로 팬들 역시 전 세계 다양한 자선 단체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팬들은 지민을 롤모델로 삼고 있다며 지민의 선한 영향력의 파급력에 대해 전했다.
또한 2019년 지민의 생일에 달성한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20위 올킬에 이어 2020년에도 무려 28개의 전 세계 트렌드 점령으로 트위터 역사상 초유의 신기록을 수립한 것에 대해 주목했다.
뿐만아니라 트위터 최단 100만 '좋아요'와 인스타그램 인물 최초 해시태그 신기록에 대해 언급하며 지민이 '소셜 미디어(SNS)에 미치는 영향'을 꼽았다.
마지막으로 지민은 스타일 아이콘이라며 'BE' 앨범 관련 굿즈인 지민 잠옷이 최고가 임에도 출시 10분 만에 매진되고, 멤버별 WSJ(월스트릿저널) 2020년 11월호 지민의 단독 커버가 한국 대표 온라인 서점 4곳 모두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을 예로 들며 지민의 남다른 브랜드 파워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이처럼 지민은 다방면에서 세계를 열광시키는 압도적인 존재감과 영향력을 바탕으로 '지민급 인기'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킬 만큼 방탄소년단과 K팝을 대표하는 '프론트맨'(Front Man)으로써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