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인기 솔로곡 '필터'(Filter)가 2021년 새해 첫 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Billboard World Digital Song Sales)에서 한국 솔로곡 1위를 거머쥐었다.
'필터'(Filter)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전체 3위를 차지, 한국 솔로곡 1위에 올랐으며,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포함한 모든 곡 중에서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최장 43주간 차트인을 기록, 한국 솔로곡 중 최장 기간인 33주 동안이나 톱10 안에 들며 2020년에 이어 새해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지난해 2월 발매 이후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 뮤직에서 꾸준히 최상위를 유지해 온 '필터'는 '2020 아마존뮤직 베스트셀러 결산'에서 한 해 동안 1위를 차지해 왔으며, 2021년에는 한국 솔로곡 전체 1위에 올라섰다.
2021년 1월 5일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억 1600만 스트리밍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돌파한 '필터'(Filter)는 새해에도 한국 솔로곡 중 가장 빠른 스트리밍 기록을 새로 써내려가는 중이다.
'필터'(Filter)는 5일(한국시간) 지구 반대편 중앙아메리카에 니카라과(Nicaragua)의 라디오에서 송출됐다. 영어도 아닌 한국어 노래 '필터'가 꾸준히 전 세계의 라디오에서 송출되고 있다는 것은 지민의 인기와 영향력이 지구촌 곳곳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기록 행진의 화려한 성적으로 한 해를 마무리한 '필터'(Filter)의 기록은 새해에도 '소복소복' 쌓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