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이 25개월째 이어진 독보적 브랜드 파워로 해외 매체들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아이돌로서의 입지를 증명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16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지민이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지민은 2019년 1월 부터 2021년 1월 현재까지 단 한차례도 빠짐없이 25개월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브랜드평판 최초이자 유일한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에 '이타임즈'(ETimes), 'Kkorepo', '헬로케이팝'(HELLOKPOP), 올케이팝'(Allkpop), '숨피'(Soompi), 'KPOPNIA' 등 미국, 일본, 인도, 중동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언론 매체는 지민의 연이은 브랜드평판 신기록 달성에 대해 집중 보도에 나서는 등 주목했다.
브랜드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선정하다, 선물하다, 동참하다', 키워드분석에서는 '크리스마스러브, 정인아미안해, 필터'가 높게 분석되었으며,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20%로 분석됐다.
지민은 방탄소년단 정규 4집에 수록된 솔로곡 '필터'(Filter)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K팝 대박 선물: 2020년 K팝 최고 인기곡에서 방탄소년단 솔로곡과 비사이드(B-Side)곡으로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프로듀싱곡 '친구'와 함께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노래' 후보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를 막론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민은 지난해 12월 24일 팬들을 위한 선물인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를 깜짝 발표했으며, 감성적인 지민의 보컬과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멜로디, '소복소복' 등의 아름다운 한글 가사로 해외 팬들에게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지민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Wevers)를 통해, 전 국민을 슬픔과 분노로 몰아넣은 '정인이 사건'에 대한 애도를 표하며 '정인아미안해' 챌린지에 동참, 이에 전 세계 팬들은 각국 언어로 번역해 함께 추모에 나섰으며, 국내 팬들은 어린이 보호를 위한 기부 등 적극적인 선한 영향력을 본받은 선한 활동에 즉각 나서기도 했다.
'K팝 대표 얼굴'인 지민은 이처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무려 연속 25개월 동안 적수 없는 왕좌의 자리를 굳건히 하며 세계 속에서 한국과 팀, 자신을 빛내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