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얼굴이 명작' 방탄소년단 지민, 전 세계 작가들의 '뮤즈'..신비로운 동서양미 공존 60초 아트 승화

  • 문완식 기자
  • 2021-02-01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동서양미가 공존하는 신비로운 마스크로 세계 곳곳 아트 작가들을 사로잡고 있다.

아티스트 'SoraGazE'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를 배경음악으로 사용, 지민의 얼굴을 전체적으로 스케치 후 가로세로 격자무늬를 펜으로 섬세하게 줄을 그어가며 그림을 완성했다.

얇은 펜으로 그은 줄의 간격으로 섬세하게 명암을 넣어 아름다운 지민 작품이 탄생 하는 과정은 감탄을 불러왔다.



모로코의 화가 YOUSSEF TWINZA 역시 '필터'를 배경음악으로 삼아 기하학적인 글씨와 숫자가 빼곡하게 써 있는 캔버스에 위에 지민의 얼굴을 거침없이 그려나가는 모습으로 예술작품을 탄생시켰다.

기존의 그림 위에 지민의 아름다운 얼굴과 함께 '아미'(ARMY), 방탄소년단 마크까지 그려넣어 완성된 작품은 그 독특한 과정까지 시선을 모았다.

'틱톡'에는 이미 지민을 주제로 한 지구촌 곳곳 아트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영상이 꾸준히 공개돼왔다.

해외 아티스트 'wonjixart'는 영화 '이유 없는 반항’의 포스터 제임스 딘을 지민으로 표현한 작품을 공개해 주목받았으며, 또 다른 아티스트 'lexi'는 연필을 사용해 실감 나는 지민의 모습을 작품에 담아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에 북미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민을 뮤즈로 활동 중인 세계 속 아티스트들을 집중 조명했다.

수년간 지민을 뮤즈로 삼아 작품활동을 이어오며 해외 전시회를 통해서도 지민 작품들을 전시해 온 Lee.k는 지민을 뮤즈로 선택한 이유가 '매력적 얼굴'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지민을 최애라고 밝히며 지민 얼굴을 팝아트로 승화시켜 온 팝 아티스트 알레한드로 비질란테(Alejandro Vigilante), 지민의 얼굴로 벽화를 그린 사우디아라비아의 화가 하자르(Hajer), 영국의 유명 수채화 일러스트레이터 헥터 한세 밴 렌스버그(Hector Janse van Rensburg) 등 여러 작가와 지민 작품을 상세히 소개했다.

지민은 동서양 미의 공존, 귀여움과 섹시함을 동시에 지닌 아이돌 대표 '갭신갭왕'으로서 국적과 인종을 뛰어넘어 다양한 분야의 세계 아티스트들이 꾸준히 예술적 영감을 얻으며 지민을 '뮤즈'로 삼았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