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보고싶아유"에 위버스 서버 마비 '공카요정'→'위버스 요정' 등극..'소통왕 지민 파워'

  • 문완식 기자
  • 2021-02-09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위버스(Wevers) 서버를 마비시키며 '공카 요정'에 이어 '위버스 요정'에 등극했다.

지민은 9일 새벽 ‘보고싶아유’라는 글과 함께 셀카를 게시했다.



긴 앞머리에 살짝 웨이브를 준 눈부신 금발과 깊은 눈매, 오뚝한 콧대와 생동감 넘치는 매력적 도톰한 입술, 무결점의 투명한 흰 피부는 어둠이 내려앉으며 눈발이 흩날리는 배경과 어우러지며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지민은 이어 위버스는 제가 많이 안 들어왔었죠. 어색하니까 그랬던 것 같아요. 이제 여기서 우리 자주 만나요라는 글을 게시한 후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지민은 근황을 묻는 팬의 글에 잘 지내요 저도 항상 보고 싶어요라며 그리움을 가득 담기도 하고, 졸업을 맞이한 팬에게 축하 인사를 하는 등 신인 시절부터 방탄소년단 공식 카페에서 팬들과 많은 소통으로 '공카요정'으로 불려 온 지민의 성품을 알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표현했다.

장문의 해외 팬 글에는 저 또한 이렇게 예쁜 글에 어떻게 답변을 해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반대로 여러분들은 저희에게 행복을 주셨고 기쁘고 즐겁게도 해주신 거 뿐 아니라 살아가는 이유도 알려주셨네요. 언제나 옆에 있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지금 만나지 못하는 상황이라 여러분의 마음이 더 절실히 느껴지는 하루하루입니다. 정말 정말 감사드리고 하루빨리 만나 뵙고 싶습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는 '예쁜 말' 답글로 팬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바른 한글쓰기'의 표본인 지민은 귀여운 글로 팬들과 소통하며 오타 글로 소탈한 인간미까지, 팬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런 지민의 글에 새벽 시간임에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위버스 서버가 마비 현상을 빚으며, 한때 다운되었고 댓글 화면이 뒤집혀 보이는 소동까지 벌어졌다.

이에 북미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 코리아부(koreaboo)와 아랍의 샐럽스 애러빅(Celebs Arabic), 인도의 핑크빌라(PinkVilla) 등은 이를 전하며 집중 조명했다.



팬들은 공카요정이 위버스 요정으로 귀환했다!, 지민 글에서 위로 받았어요, 역시 팬 사랑 1등은 지민, 앞으로 위버스에서 지민을 기다려야겠다, 위버스 알람 다시 켭니다!, 설날 선물을 받은 기분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곧바로 트위터(Twitter)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움직였다.

총 91개 트렌드, 5개의 월드와이드로 '우리지민', '위버스 서버'를 비롯한 'WE MISS YOU TOO JIMIN', 'Weverse', 'Jiminie', 'PARK JIMIN','미미'등 총 15개의 키워드를 올리고, 월드와이드 실시간트렌드 3위, 미국, 한국, 일본, 캐나다, 이탈리아, 프랑스, 브라질, 인도 등 전세계 40개국 이상 트렌드를 점령했다.

또 일본 유명인 트렌드 트위플(Twipple) 1위에 오르며 지민의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