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달고나 커피'로 또 한번 K푸드 돌풍의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최근 '2020년 방탄소년단 영향으로 구글(Google)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검색된 레시피' 문제가 출제돼 눈길을 끌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세계 최대 포털사이트 구글의 2020년 검색어 순위에서 레시피 부문 전 세계 1위를 차지한 대단한 업적을 밝히며 K팝 팬들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기 시작한 이 레시피가 무엇인지 맞히는 문제가 나와 호기심을 불렀다.
정답은 바로 세계적 돌풍을 불러온 '달고나 커피.
국내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달고나 커피'는 유튜브와 여러 SNS를 통해 알려졌으며 특히, 지난해 4월 브이라이브(Vlive) 방송을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과 RM이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도전한 것이 세계적 화제가 됐다.
이후 미국 뉴욕타임스와 영국 BBC 방송은 'K-달고나' 제조법에 대해 소개하는 등 화제를 불렀다.
지민의 최애 간식으로 알려진 '떡볶이'와 '불닭볶음면'도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며 K푸드 돌풍의 주역으로서 지민을 자리매김하게 했다.
2019년 방탄소년단 지민이 동대문 포장마차 거리에서 떡볶이를 먹는 사진이 포착된 이후 떡볶이 매출 급상승 및 세계적 인기를 이끌었다. 떡볶이는 대표적인 수출 효자 상품으로 수출 실적은 해마다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불닭볶음면' 역시 지민이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지켜보는 브이라이브 방송을 통해 '불닭볶음면'을 먹다가 입술이 붉어지고 눈물을 글썽이면서도 계속해서 먹는 모습이 화제가 된 이후 해당 라면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미국과 중국에서 급상승한 것이 알려졌다.
북미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과 코리아부(Koreaboo)등 여러 매체에서 상세히 전하며 미국에 라면 수출 급증, 방탄 소년단 지민의 힘에 달려있다며 이례적인 수출 증가세에 대해 주목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과 K팝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스타들의 일거수일투족을 나누고 싶어하는 글로벌 팬들의 욕구와 함께 코로나 19로 지친 일상 극복을 위한 수단을 SNS로 빠르게 소통, 공유하며 'K푸드'는 이제 단순히 한국 식품을 먹는 것을 떠나 한국의 트렌드가 되어 전 세계에 실시간으로 함께 공유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