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공개 1년이 지났음에 각종 플랫폼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필터'의 공식 오디오 트랙은 지난 2일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에서 48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는 유튜브 뮤직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한국 솔로곡 오디오 트랙으로 한국 솔로곡 중 최고의 음원 파워를 보였다.
'필터'는 발매 직후인 지난해 2월 22일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전체 4위로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1위를 기록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2위, 조회수는 약 170만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어 2월 28일에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1억 3000만 스트리밍으로 한국 솔로곡 최단기간 기록을 경신했다.
'필터'는 지난 2월 한국 음원 시장에 진출한 '스포티파이 한국'에서도 높은 스트리밍 수를 유지하며 2월 내내 '톱200'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수록 솔로곡 중 1위를 놓치지 않았다.
가장 최신 차트인 3월 1일 '톱200' 차트에서는 36위를 차지하며 MAP OF THE SOUL : 7앨범 전체 1위를 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지민의 '필터'는 지난 1일에는 지구 반대편 에콰도르 라디오 'Punto Rojo'에서 송출되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노래로 인기 파급력을 증명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