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Sweet Night' 1주년 맞아 팬들 기부로 행복 전파..'축하도 스윗♥'

  • 문완식 기자
  • 2021-03-14
방탄소년단(BTS)의 뷔의 자작곡 ‘Sweet Night’ 1주년을 맞아 글로벌 팬들이 뜻깊은 기부로 축하하며 의미를 더했다.

지난해 3월 13일 뷔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Sweet Night’을 음원 플랫폼에 공개했다. 절친인 박서준의 부탁으로 성사됐으며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까지 모두 참여해 ‘올라운드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팬들은 ‘Sweet Night’ 1주년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뜻깊은 기부 활동으로 축하하며 따뜻함을 나눴다.

뷔의 한국 팬베이스 ‘V INSIDE’는 ‘사랑의 달팽이’에 투명 마스크를 기부해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베트남 팬베이스 ‘KTH V VIETNAM’은 ‘Sweet Night’의 제목에서 영감을 받아 ‘Wings of dreams, Sweet Heart’ 프로젝트로 어린이들의 무료 심장 수술 기금에 기부했다.
필리핀 팬베이스 ‘KTH_PHILIPPINES’는 미국 대사관에서 운영하는 부모를 잃은 어린이를 보호하는 ‘듀얀 니 마리아 어린이집’에 기부, ‘TaehgersPh’는 마닐라의 노숙인들에게 침구와 음식을 전달했다.

‘우가’ 팬베이스 ‘WoogaSquadPH’는 ‘Habitat for Humanity’에 기부해 좁은 집으로 인해 코로나19에 취약한 필리핀의 가정을 지원, ‘성 리타 보육원’에 음식, 비스킷 등을 기부했다.

뷔의 방글라데시 팬베이스 ‘BTS V BANGLADESH’는 현지에서 빈번한 산성 물질을 사용한 폭력을 예방하고 생존자를 돕는 기구인 ‘산 생존자 재단’에 기부했다. 우루과이 팬베이스 ‘Taehyung_UY’는 ‘Aldeas Infantiles’에 기부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도왔다.

아랍 팬베이스 ‘KTH DUBAI UAE’는 ‘두바이 여성과 어린이 재단’에, 말레이시아 팬베이스 ‘MY Purple V’는 여성에 대한 폭력 종식, 성 평등을 촉진에 힘쓰는 ‘여성 원조 기구’ 기부했다.

아프리카 팬베이스 ‘BTS V Africa’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9600개의 천 마스크를 기부, 포르투갈 팬베이스 ‘TaeHyung Portugal’은 김태형(뷔의 본명)의 이름으로 흑조 한 마리를 입양했으며 ‘Sweet Night’이라 명명하는 사랑스러운 이벤트를 펼쳤다.

‘TataLovesArt’는 중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에게 가상현실 게임기, 환의 등을 제공하는 ‘스타라잇 어린이 재단’에 기부, ‘ipurpleV’는 여러 팬들과 함께 ‘푸른나무’ 재단에 기부 등 개인의 기부도 이어져 모범적인 팬덤 문화의 본보기를 보이며 추운 겨울 온정을 나눴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