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프로듀서 데뷔 6주년 美라디오들도 축하 "GOLDEN ARTIST JUNGKOOK 아름다운 명곡 고마워요"

  • 문완식 기자
  • 2021-05-01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프로듀서 데뷔 6주년을 맞아 미국 라디오 방송들도 이를 축하했다.

정국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프로듀싱한 곡 '아웃트로: 러브 이즈 낫 오버'(outro: love is not over)가 지난 29일(한국시간) 발매 6주년을 맞았다.


팬들은 30일 0시 트위터에서 '#6YearsWithProducerJK' 해시태그와 'GOLDEN ARTIST JUNGKOOK'(골든 아티스트 정국)으로 정국의 첫 프로듀서 데뷔를 기념하고 축하했다.

팬들 외 미국의 라디오 방송국 '103.5 KISS FM', 'Channel 955'에서도 정국의 프로듀서 데뷔 기념일을 축하했다.

30일 '103.5 KISS FM' 공식 계정에서는 "'Love is Not Over' 그리고 6년이 지난 지금도 결코 끝나지 않을 것이다. GOLDEN ARTIST JUNGKOOK 너무 아름다운 이 명곡으로 우리를 행복하게 해줘서 고마워요. 우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애정이 듬뿍 담긴 글로 축하를 보냈다.

'Channel 955'도 공식 계정을 통해 "6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 GOLDEN ARTIST JUNGKOOK 우리가 뭘 했기에 이런 행운을 누리나요?"라는 애정 어린 글을 게재했다.


팬들 또한 "음악의 강아지 정국이의 첫 프로듀싱 6주년 정말 축하해! 정국이 감성 너무 좋아서 맨날 내 귀 호강하지", "프로듀싱한지 6년째라니..! 좋은 곡 많이 써줘서 정말 고마워요", "우리 천재 작곡가 천재 프로듀서 꾸기", "우리 정구기 곡 참여도 열심히 해주고 벌써 6주년을 맞이했네 역시 울 정구기 엄청 대단해", "최고의 자리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세상 젤 멋지고 사랑스러운 황금 막내 꾹이 보라해~ 항상 응원할께", "피아노를 배우기 전이라 건반 하나하나 눌러가면서 작업 했던 정국이의 노력과 열정이 담긴 곡", "아미바보라서, 아미 생각해서 더더더더더 정성 가득 닮긴 음악선물 고마워", "프로듀서 정국이 믹스테이프도 너무 기대된다" 등의 축하 글을 전했다.

'아웃트로: 러브 이즈 낫 오버'는 2015년 4월 29일 발매된 '화양연화 pt.1'앨범의 수록곡으로 정국은 "청춘의 사랑 중 한 요소를 이야기한 곡인데, 이별 후에도 사랑이 끝나지는 않는다, 또 다른 사랑이 찾아온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노래에서는 제 피아노 연주도 감상하실 수 있다"라고 말한 바 있다. 정국은 이 곡으로 독학한 피아노 실력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정국은 2018년 LOVE YOURSELF 轉 'Tear'에 수록된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팬송 'Magic Shop'(매직샵)의 프로듀싱,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다.

또 정국은 2020년 발매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에 자신의 솔로곡 '시차'와 'BE' 앨범에 'Stay'(스테이), 일본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에 'Your Eyes Tell'(유어 아이즈 텔), 'Outro: The Journey'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정국은 지난 달 2일 발매한 일본 신곡 '필름 아웃'(Film out)의 작곡에도 참여하면서 매번 성장을 거듭하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었고 아이돌 가수를 넘어선 만능 아티스트의 자질까지 제대로 보여줬다.

정국은 정규 앨범 수록곡 외 자작곡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를 사운드클라우드에서 무료로 발표하기도 했다.

▶Outro : Love is Not Over, BANGTANTV
문완식 기자 | munwansik@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