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지난 24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 '제1회 금손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심사위원에는 메이플스토리 아트팀장, 디자이너, 픽셀 아티스트 등이 포함된 가운데 진이 당당하게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메이플 용사 김석진"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진은 "메이플스토리 경력 18년차 용사. 블랙스완 세트 출시 경력자. 월드 와이드 핸섬"이라는 화려한 타이틀로 심사위원으로 나서게 됐다.

이 소식을 접한 팬이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메이플에 진심인 우리 찐…♡ 귀여워ㅠㅠㅠ"라고 글을 올리자 진은 "메이플 얼굴은 아잉눈!"이라는 댓글과 '아잉눈'을 나타내는 "owo"라는 댓글을 남기며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트위터에서는 '경력 18년', '심사위원'이라는 키워드가 대한민국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진이 공모전의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것에 대해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진은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현재까지 메이플스토리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여러 차례 애정을 드러냈다. 진의 꾸준한 메이플스토리 사랑이 알려지며 메이플스토리 유저 커뮤니티에서는 진을 '겜주'(게임주인)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런 애정을 바탕으로 지난해 넥슨과 방탄소년단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넥슨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탄소년단은 메이플스토리를 하며 겪었던 추억을 이야기하고 게임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진은 메이플스토리에 대해 백과사전같이 해박한 지식을 드러내 놀라움을 안겼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헤어, 성형, 의상 세트, 펫 등 각 부문별로 유저의 투표를 받아 부문별로 50작품씩 본선에 진출하게 되며 본선 진출작들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 결정 여부를 가리게 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