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착용한 스웨터가 빠른 품절사태를 일으키며 '월드와이드핸섬'을 넘은 '월드와이드 패션 아이콘'으로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CNN인도네시아가 진의 데바스테이트 스웨터가 몇 분 만에 품절된 후 독점 사전 주문을 시작했다고 전하며 '진 효과'에 대해 감탄을 표했다.
지난 24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진의 포토 부스(Photo Booth) 영상이 공개됐다.
진의 황금비율 피지컬, 완벽한 비주얼을 담은 영상이 공개된 후 포토부스에서 진이 입었던 스웨터가 완판되어 품절사태를 일으켰다.
매체는 다양한 언론매체들의 빠른 품절 소식과 진이 입은 스웨터를 재입고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이 때문에 인도네시아 브랜드 '데바스테이트'가 단 48시간 동안만 독점 예약 판매를 하게 됐다는 소식을 전하며 진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진의 강력한 영향력은 미국 인기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곡에도 발휘됐다.
진이 테일러 스위프트의 곡인 "Willow"를 플레이리스트에 넣은 후 테일러 스위프트 노래 중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곡으로 올라간것이다. 진은 평소 자신의 플레이리스트에 테일러 스위프트의 곡들을 추천곡으로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Taylor Swift - willow (Official Music Video)
팬들은 '너무 빨리 품절되는 바람에 사지못해 아쉬워요'.'월드와이드 진 월드와이드 패션 아이콘','석진은 품절킹','빨리 다시 판매해줬음 좋겠어','진은 피지컬이 좋아서 뭘 입어도 빛나는 미모야','진이 입은 스웨터 너무 잘어울려','어깨도 넓고 비율도 좋아서 스웨터입은 모습도 너무 좋아','품절요정 김석진','입었다하면 품절을 만들어내는 석진이 너무 사랑스러워'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