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빛나는 석진이의 소중한 에피파니"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에피파니' 3주년 전 세계 팬들 축하

  • 문완식 기자
  • 2021-08-09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 공개 3주년(8월 10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축하했다.

2018년 8월 10일 공개된 '에피파니'는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진의 솔로곡이다. 자기 사랑에 대한 메시지와 진의 청아한 음색과 아름다운 목소리로 많은 팬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안기며 공개한지 3년이 된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8년부터 2년간 이어졌던 '러브 유어셀프',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콘서트 투어에서 진은 피아노 한 대와 목소리만으로도 큰 무대를 꽉 채우며 '에피파니'를 열창했다.

▶Epiphany, BANGTANTV

짙은 호소력이 담긴 타고난 미성으로 혼신을 다하는 '에피파니' 무대와 더불어 곡이 끝날 때마다 관객들의 기립 박수와 열렬한 박수갈채를 받는 진의 모습은 매번 콘서트의 명장면으로 꼽힌다.


'에피파니'는 8월 10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43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최근 모잠비크, 몰타, 우간다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10일 오만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추가, 총 7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팬들은 '3YearsWithEpiphany', '3YearsOfSelfLove', '빛나는_석진이의_소중한_에피파니' 등 해시태그로 진의 '에피파니' 3주년을 축하했다.

팬들은 "소중한 에피파니 3주년 정말 축하해", "빛나는 보석 김석진, 정말 사랑해", ", "콘서트에서 에피파니를 들으면 눈물부터 났어. 석진이가 노래에 담아 들려주는 진심은 언제나 마음으로 와닿거든. 석진아 너의 모든 것이 선물이야. 사랑해", "석진이는 우릴 행복하게 해주려고 하늘이 보내준 천사가 틀림없어", "우리의 영원한 에피파니 3주년 축하해", "사랑하는 석진이의 예쁘고 귀한 노래 에피파니", "에피파니는 언제나 힐링송"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에피파니' 3주년을 앞둔 9일 밤, 진이 V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방탄소년단 스페셜 라이브 미팅을 마친 후 방송을 켠 진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선물처럼 찾아와 팬들에게 행복을 전했다.

이에 트위터에서는 진에 관한 키워드와 '에피파니' 3주년에 관한 키워드가 동시다발적으로 월드와이드 트렌드 및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진의 본명인 'Seokjin'이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 필리핀,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포르투갈 등 전 세계 수 개국에서 실시간 트렌드 1위 및 40개국 이상에서 트렌딩되었고, '빛나는_석진이의_소중한_에피파니'가 대한민국 실시간 트렌드 2위, '3YearsWithEpiphany'는 월드와이드 트렌드 4위, 인도 실시간 트렌드 2위, 페루 실시간 트렌드 3위 등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뜨겁게 달구며 진과 '에피파니'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