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팔로워수 톱125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빛냈다.
제이홉은 16일(한국시간)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팔로워수 694만 6274를 기록, 125위를 나타냈다.
제이홉의 이 같은 기록은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다 팔로워수 기록이다.
팬들은 SNS 등을 통해 제이홉의 이 같은 기록 달성을 뜨겁게 축하했다. 'CONGRATULATIONS JHOPE', '#JhopeSpotifyKing'이 트렌딩되며 제이홉의 글로벌 인기를 보여줬다.
한편 제이홉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눈부신 기록들을 써내려가고 있다.
제이홉은 최근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8500뷰를 돌파하며 방탄소년단 솔로 뮤직비디오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제이홉은 또 지난 2018년 3월 발매한 믹스테이프 'Hope World'의 수록곡 'Hope World'가 지난 11일 50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스포티파이에서 5000만 스트리밍곡 8곡을 기록한 처음이자 유일한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