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OUR UNIVERSE V' 방탄소년단 뷔, 천상계 비주얼+천상의 보컬..'김태형 女心 어택'

  • 문완식 기자
  • 2021-10-01
방탄소년단(BTS) 뷔가 신비롭고 고혹적인 비주얼과 부드럽고 달콤한 천상의 보컬로 화제의 중심에 서며 전 세계 팝팬들을 사로잡았다.

9월 30일 오후 1시 콜드플레이는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SF 영화를 방불케 하는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는 데이브 메이어스 감독이 연출했으며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한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했다.

'마이 유니버스'가 담길 콜드플레이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콘셉트 앨범으로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금지된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 이야기가 전개된다.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 외계인 밴드 '슈퍼노바 7'(Supernova 7) 등 서로 다른 행성 세 그룹이 공간을 뛰어넘어 합주하며 금기에 도전한다.
뮤직비디오에서 뷔는 크리스 마틴이 노래를 하고 있는 순간 홀로그램으로 나타나 함께 무대를 펼친다. 홀로그램은 팬데믹으로 사람 사이 교류가 단절된 현실에서 같은 공간이 아니어도 음악으로 서로 만날 수 있음을 암시한다.

크리스 마틴이 노래하면서 뷔를 다른 세상에서 부르는 듯한 손짓을 하자 뷔가 홀로그램으로 희미하게 모습을 드러냈다. 카메라가 뷔를 중심으로 돌아가며 차츰 선명하게 드러난 뷔의 눈빛, 분위기, 표정 등 모든 것은 빛나는 뷔의 아우라는 숨을 쉴 수 없게 만들며 보는 이들을 압도했다.
뷔는 콜드플레이와 마치 한 그룹인 듯 환상적인 케미를 발산하며 파워풀한 카리스마로 시선을 강탈했다. 크리스 마틴도 집중했던 부드럽고 깊은 울림을 주는 뷔의 보컬은 음원 공개 후 천상의 목소리라고 극찬을 들으며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뮤직비디오에서 뷔의 깊고 부드러운 보컬과 뷔의 애칭 CGV처럼 완벽한 뷔의 매혹적인 비주얼이 어우러지며 팬들은 뷔의 목소리와 매혹적인 미모가 주는 치명적인 '더블 어택'에 빠져들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OUR UNIVERSE V'가 월드와이드 트렌딩 7위, BTSV는 25위, KIM TAEHYUNG 등이 트렌딩, 뷔의 이름은 100만 이상의 언급량을 보였으며 구글 트렌드에는 '마이 유니버스'와 관련된 토픽으로 '외계 생명체', 감독 '데이브 메이어스'에 이어 뷔의 이름이 3번째로 올라와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