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브랜드 평판 3관왕' 임영웅, 영웅시대와 함께 뜨거웠던 10월 [★FOCUS]

  • 문완식 기자
  • 2021-10-31

뜨거웠던 10월이다.

가수 임영웅이 데뷔 이후 가장 뜨거운 10월을 보냈다. 임영웅은 10월 동안 각종 눈부신 기록을 쓰며 '대세' 존재감을 확실히 빛냈다. 그 곁에는 '영원한 동반자' 영웅시대가 있었다.

뜨거운 10월의 시작은 '사랑은 늘 도망가'였다.

9월 중순 TV조선과 계약 마무리 후 한동안 활동이 뜸해 팬들의 마음을 애태웠던 임영웅은 보란듯이 데뷔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로 돌아왔다. KBS 2TV 주말극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이문세 원곡에 더해 '감성 장인' 임영웅의 감성이 더해지며 올 가을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신사와 아가씨'는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힙입어 30%가 넘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멜론, 지니,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올킬'을 달성했으며, 임영웅은 데뷔 후 처음으로 멜론 TOP100 1위 대기록을 달성했다. 또 국내 공인 차트인 가온 차트에서 진입 첫 주 5관왕 달성이라는 금자탑도 쌓았다.

임영웅은 여세를 몰아 10월 전체 가수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임영웅이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달성한 건 2016년 데뷔 이후 처음이다. 임영웅은 이어 발표된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르며 10개월 연속 1위 기록도 썼다.

가수 중 '톱'에 오른 임영웅은 10월의 마지막 날 발표된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스타 브랜드평판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한다. 가수를 넘어 '톱 오브 톱'의 반열에 오른 것. 명실상부 이 시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세'임을 입증한 셈이다.

임영웅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이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티스트 임영웅 브랜드 평판 10월 스타 부문 1위! 이로써 브랜드 평판 10월 스타, 가수, 트로트 가수 총 3관왕을 차지하는 대기록을 이뤘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뜨거운 10월을 보낸 임영웅은 올 해가 가기 전 또 하나의 빅이벤트로 2021년의 마무리를 더욱 뜨겁게 장식할 예정이다. 12월 말로 예정된 KBS 단독쇼 'We're HERO, 임영웅'이 준비 중이다. 올 하반기 최고 히트송인 '사랑은 늘 도망가'를 비롯해 임영웅 대표곡들이 무대를 채울 전망이다. 임영웅과 영웅시대의 대기록 행진, 빛나는 영웅신화는 계속된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