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빌보드 핫 트렌딩송 주간차트 8위·9위.. 韓솔로가수 최초 톱10 2곡 랭크 '大기록'

  • 문완식 기자
  • 2021-12-30

방탄소년단(BTS) 진이 한국 솔로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 2곡을 올리며 '빌보드 킹' 면모를 빛냈다.




한국시간 지난 30일 발표된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서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와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 2곡이 동시에 8위와 9위를 차지하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로써 진은 이번주 전 세계 솔로 가수 중 2곡이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 10위 안에 진입한 유일한 전 세계 솔로 가수가 됐다.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의 대기록이다.

빌보드(Billboard)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해당 소식을 전했다.






빌보드 뉴스에는 이 소식과 함께 미국 아이하트 라디오(iHeartRadio)가 주최한 '2021 징글볼 투어'에서 케이크와 함께 관객들이 진의 생일 이벤트를 펼친 장면 등도 등장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 또한 기사를 통해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진의 'Yours' 8위, 진의 후속 히트곡 '슈퍼참치'가 9위를 차지하며 연속해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Yours'는 진의 첫 솔로 OST로서 한국시간 11월 7일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됐다.

진은 감미로우면서도 풍부한 표현력을 지닌 최고 완성도의 탄탄한 보컬로 '지리산'의 서사에 깊이를 더했다.




'Yours'가 전 세계에서 끊임없는 기록행진을 이어가며 100개국 '아이튠즈(iTunes)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진은 아델(Adele)을 제치고 2021년 전 세계 솔로 중 가장 많은 나라에서 1위를 기록한 솔로 가수가 됐다.





'슈퍼참치' 또한 엄청난 돌풍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본인의 생일인 지난 4일 팬들을 위해 발표한 선물인 '슈퍼참치'는 진이 계범주와 함께 만든 자작곡이다.

'슈퍼참치'는 취미인 낚시를 사랑하는 진의 만선에 대한 염원이 담긴 곡으로 진정성이 느껴지는 귀여운 가사, 들으면 저절로 몸이 움직이는 신나는 리듬과 멜로디, 청량한 안무로 셀 수 없는 수많은 챌린지가 이어지며 틱톡(TikTok)에서 #SuperTuna 해시태그가 현재 2억 29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진은 '슈퍼참치'로 싸이(PSY)의 기록을 뛰어넘어 16일동안 전 세계 유튜브 음악 인기 동영상 1위를 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진은 '미의 남신'으로 불리는 눈부신 외모 못지 않게 타고난 미성과 특유의 호소력을 겸비한 완벽한 보컬 실력을 가지고 있다. 빌보드조차 진을 '아이코닉 보컬'로 표현할 정도다.

또한 자작곡으로 신드롬을 일으킬만큼 보컬뿐 아니라 곡을 만드는 데 있어서도 천재적인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 진에게 전 세계 음악팬들은 끊임없이 뜨거운 사랑을 보내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