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Stay Alive' 日열도 강타..재팬 아이튠즈 1위 '압도적 음원 파워'

  • 문완식 기자
  • 2022-02-11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부른 '착호' OST 'Stay Alive'가 일본 주요 음원 차트부터 아이튠즈 1위를 싹쓸이하는 압도적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지난 11일 오후 2시 정국이 부르고 슈가가 프로듀싱한 '세븐 페이츠: 착호'(7 Fates: CHAKHO) OST 'Stay Alive (Prod. SUGA of BTS)'이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정식 발매됐다.

'Stay Alive'는 발매 직후 일본 주요 음원 차트인 '무모', '모라'에 1위로 진입하는 막강한 음원 인기를 보였다.

'Stay Alive'는 '무모' 다운로드 차트에서 1위, '모라' 해외 음악 싱글 차트 1위로 발매 1시간 만에 곧바로 정상에 올랐다.

'라인 뮤직'에서는 실시간 톱 100차트 2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또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의 재팬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강력한 음원 저력을 보이며 'Stay Alive'가 열도를 강타하는 인기를 자랑했다.
'Stay Alive'는 정국의 영롱하고 몽환적인 보이스와 호소력 짙은 감미로운 음색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고막을 황홀하게 녹인다.

정국은 가혹한 운명에 던져진 '착호' 주인공들의 아련한 서사를 유니크한 '정국표' 감성과 뛰어난 가사 전달력으로 디테일하게 표현해 깊은 울림과 여운을 안겨준다.
또 정국은 특유의 리듬감을 바탕으로 저음, 중음, 고음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독보적인 보컬 스킬로 환상적인 가창력을 뽐냈고 겹겹이 쌓은 화음은 곡을 더욱 풍성하게 하면서 귀에 천국을 선사한다.

한편, '세븐 페이츠: 착호'는 방탄소년단(BTS)을 모티브로 한 웹툰·웹소설로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에서 전 세계 10개 언어로 매주 토요일 웹툰, 웹소설로 연재 중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