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日케이팝주스 아이돌 인기 랭킹 데일리 1위→유튜브 조회수 랭킹 24일 연속 1위 'BTS 넘버원'

  • 문완식 기자
  • 2022-02-15
방탄소년단(BTS) 진이 일본 '케이팝 주스(KPOP JUICE)' 아이돌 인기 랭킹에서 데일리 투표 순위 1위에 오르며 막강한 인기를 입증했다. 진은 특히 유튜브 조회수 랭킹은 연속 24일째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 1위를 기록했다.

K-POP 아이돌의 투표, 유튜브, 트위터 등을 다루는 일본 인기 랭킹 사이트 '케이팝 주스'(KPOP JUICE)는 공식 트위터 계정과 홈페이지를 통해 14일 기준 케이팝 데일리 투표 랭킹(K-pop Daily Votes Ranking)에서 진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진은 케이팝주스에서 총 72만 4625표를 득표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진의 유튜브 조회수 랭킹은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13일까지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 중에서 24일째 연속 1위에 올랐다.



진은 일본에서 '크리스털 보이스'라는 별명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방송에서 공개될 때마다 비주얼킹다운 환상적인 미모와 감미로운 음색, 완벽한 라이브 등으로 방탄소년단을 처음 본 일본의 대중들에게도 누구냐는 질문이 쇄도하는 등 뜨거운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2월 9일 일본에서 'High-resolution'(고해상도) 버전으로 발매된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즉시 1위를 차지하며 올킬을 달성하는 대기록을 썼다.

일본에서 음원 서비스 점유율 상위 2개 음원 사이트를 포함하는 성적이다.




'High-resolution' 오디오는 일본 오디오협회와 일본 전자정보기술산업협회가 정립한 업계의 고음질 기준이다.

'Yours'는 2월 9일자 일본 음원사이트 '레코초쿠'(レコチョク, recochoku) High-resolution 데일리 싱글 차트 1위, 'Mora(모라)'의 'High-resolution' 최신 싱글 차트 1위, 온쿄뮤직(e-onkyo music) 싱글 차트 1위를 달성하며 독보적인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진의 'Yours'가 일본 음악 차트에서 달성한 올킬은 'High-resolution'로 발매된 K팝 곡으로서 처음 있는 일이다.

tvN 드라마 '지리산'의 OST 'Yours'는 '보컬킹'이라는 닉네임에 걸맞은 진의 압도적인 실력과 아름다운 음색, 풍부한 감수성 등으로 전 세계 플랫폼에서 발매되자마자 열띤 글로벌 반응을 이끌고 있다.

절로 감탄사가 나올만큼 뛰어난 진의 보컬과 호소력 깊은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는 'Yours'는 일본에서는 11월 24일 발매된 후 곧바로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로 데뷔하는 기록을 썼다.



이로써 진은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1위로 데뷔한 사상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Yours'는 가장 높은 순위로 데뷔한 한국 OST라는 기록도 가지게 됐다.

진의 'Yours'는 '레코초쿠 데일리 싱글 차트'(レコチョク, recochoku Daily Single chart)에서도 2위로 데뷔하며 방탄소년단 솔로 프로젝트 사상 가장 높은 순위 기록과 함께 한국 OST 최초로 데일리 싱글 차트 2위 진입 기록도 가지고 있다.

'Yours'는 일본 아이튠즈(iTunes)에서는 지난해 11월 24일 오전 2시에 음원이 발매되어 2시간 만인 오전 4시에 1위를 달성, 일본 아이튠즈 사상 최단 기간에 정상을 차지한 한국 솔로곡이자 사상 최단 기간에 정상을 차지한 한국 OST라는 역사도 썼다.

뿐만 아니라 'Yours'는 일본 '아마존'(Amazon)에서 '베스트 셀러 송'(Best Sellers Song) 1위, '실시간 판매 송'(Hot New Releases) 1위에 오른 최초의 한국 OST이자, 최초의 한국 솔로곡이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 '빌보드 다운로드 차트'(Billboard Japan Download Chart)에서도 1위로 진입한 사상 최초의 한국 OST의 기록 또한 가지고 있다.

'Yours'는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인 샤잠(Shazam)의 일본 '톱 200 차트'(Top 200 Chart)에서도 29일 동안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대기록은 진의 'Yours'가 다른 나라들보다 늦게 음원이 발매된 일본(지난해 11월 24일), 어떤 프로모션도 없이 음원 발매일 이전부터 세계 2위 규모의 큰 음악시장에서 이뤄냈다는 점 덕분에 더욱 더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큰 인기는 케이팝 주스의 투표 랭킹으로도 나타나고 있다.

한편 진은 '슈퍼참치'(SUPER TUNA)를 통해 싸이(PSY) '강남스타일'(GANGNAM STYLE) 기록을 뛰어넘어 16일동안 전 세계 유튜브 음악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낚시를 좋아하는 진의 열정과 만선에 대한 기원이 담긴 '슈퍼 참치'는 진정성 담긴 귀여운 가사와 흥겨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진의 자작곡이다.

진의 생일인 지난해 12월 4일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발표된 '슈퍼참치'는 공개 후 두 달여가 지난 현재까지 일본은 물론 전 세계 남녀노소의 챌린지가 계속되는 등 글로벌 신드롬이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진과 슈퍼참치의 열풍적인 인기는 케이팝 주스의 유튜브 랭킹에서도 드러난다.

진은 음악 전문 잡지 롤링스톤 재팬(Rolling Stone Japan) 2021년 인기 기사 톱2에 오르기도 했다.



진의 인터뷰는 '역대 최고의 메탈 앨범 100선'에 이어 2위를 기록, 방탄소년단 멤버 단독 인터뷰 중에서는 최고 순위에 오르며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