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OST 'Yours'가 드라마 감성을 더하는 데 한몫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집중 조명됐다.
미국의 한류 뉴스 사이트 숨피(Soompi)는 최근 '지리산이 새로운 재난 드라마인 5가지 이유'라는 기사를 전하며 진이 부른 OST인 'Yours'를 하나의 이유로 꼽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매체는 "방탄소년단 진은 드라마의 많은 상황에 완벽하게 어울리며 고통과 그리움을 표현하는 이 OST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인간적인 요소들에 초점을 맞추었다"며 진의 풍부하고도 섬세한 감성처리를 높이 평가했다.
이어 "이 OST는 지리산의 아련함과 고요한 아름다움을 압축하고 있으며, 드라마를 위한 완벽한 주제곡", "'지리산의 전체 사운드 트랙은 아주 훌륭하지만 이 곡은 특히 정말 끝내주는 곡이며 비 오는날 꼭 들어야 하는 최애곡" 이라며 드라마의 기묘하고도 애절한 분위기를 감미로운 보이스와 서정적인 감성으로 표현해낸 진의 'Yours'에 극찬을 던졌다.
'Yours'는 발매 후 팬들을 포함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자아냈다. 한국 OST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진입하였으며 '한국 솔로 최초로 인도시장을 대표하는 첫 공식 차트인 IMI에 진입하여 14위를 기록하며 진의 막강한 인기를 빛냈다. 한국시간으로 지난 27일 기준, 바하마(Bahamas)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오르며 총 101개국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샤잠 글로벌 톱 200차트 Flim, TV & Stage 부문에서는 발매 후 현재까지 113일동안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일본 음원 사이트 온쿄 뮤직(e-onkyo music)에서는 하이 레졸루션 버전으로 발매하여 월드 사운드 트랙 싱글 차트에서 21일째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깊은 호소력과 진한 울림으로 드라마에 여운을 더하며 몰입감을 선사했던 'Yours'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반응도 여전히 뜨겁다.
숨피의 기사를 접한 팬들은 "진은 감정을 표현하는데 탁월한 재능을 지녔어", "진의 목소리가 나올 때 마다 고조되었던 그 감정을 잊을 수 없어. 이런게 OST구나 라고 생각했지", "드라마의 모든 OST가 좋았어, 그 중에서도 'yours'는 최고였지. 나도 기사에 동감해", "사람들은 듣는 귀가 같구나", "명곡에 명보이스"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리산 OST | MV ] Part.4 진(방탄소년단) - Yours (Official)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