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킹덤 "AAA 포커스 상 수상, 이름 알릴 수 있어 뜻깊어" [인터뷰①]

  • 이덕행 기자
  • 2022-03-13
지난해 2월 18일 데뷔한 킹덤은 '7개의 나라와 7명의 왕들이 하나로 모여 하나의 왕국이자 세계를 이룬다'는 세계관과 함께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독특한 세계관으로 4세대 아이돌 전쟁에서 고유한 영역을 만들어낸 킹덤은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2 Asia Artist Awards, 이하 2021 AAA)에서 포커스상 가수부문을 수상하며 날개를 달았다.

지금까지 아서, 치우, 아이반의 이야기를 전한 킹덤은 오는 18일 네 번째 앨범으로 리더 단의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다. 앨범 발매를 앞두고 스타뉴스와 만난 킹덤은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AAA 포커스 상 수상을 축하드려요. 킹덤에게는 어떤 의미인가요

▶단 = 공식적으로 많은 아티스트분들 앞에서 상을 받는 게 처음이었어요. 너무 떨리고 선배님들도 보고 계셔서 못다 한 이야기들이 많아요. 저희 뒤에 나오신 팀들의 수상소감을 들어보니 영어를 비롯한 다른 나라 언어로도 수상소감을 말씀하시더라고요. 무대에 내려오고 나서 그 점이 아쉬웠어요. 그때 '끝까지 열심히 잘하는 겸손한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말했는데 지금도 변한 건 없어요.

▶루이 = 멤버들마다 다르겠지만 공식적이고 제대로 받은 상이 처음이라 킹덤을 알리는 상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저희를 알린 것 같아 더욱 뜻깊었어요.
-멤버들에게 2021년은 어떤 의미로 남았나요.

▶무진 = 제 인생에서 가장 열심히 살았던 것 같아요. 꿈꿔왔던 데뷔를 이루고 하루하루가 남달랐어요. 이제는 요령도 조금 생겼어요. 이런 식으로 하니까 확실히 좋네, 이렇게 하니 팬분들이 좋아해 주시는 구나 많이 알게 됐어요. 데뷔 초와 비교하면 실력적으로나 비주얼적으로다 발전을 많이 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루이=시간이 정말 빨리 갔어요. 모든 게 처음이고 새롭다 보니 뭐가 맞는지도 모르고 꿈을 이뤘다는 생각할 틈도 없이 달린 것 같아요. 돌아보면 열심히 한 것 같고 그로 인한 인생의 변화가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지난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단=첫 팬 사인회가 기억에 남아요. 코로나19 상황에 만나기가 쉽지 않았는데 중간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다행히 생겼어요. 너무 재미있었어요. 특별한 이야기도 안하고 '저녁메뉴 추천해줘' 이런 이야기를 하는데도 즐겁고 행복하더라고요.
-인터뷰②로 이어짐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이덕행 기자 | dukhaeng1@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