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2018 AAA', 글로벌 시상식&축제 성료..전세계 시선집중

  • 이경호 기자
  • 2018-11-29


'2018 Asia Artist Awards'가 성황리에 개최,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며 화려한 축제의 현장을 마무리했다.

지난 28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sia Artist Awards'(조직위원장 박준철, 2018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18 AAA')가 개최됐다.

'2018 AAA'에는 가수 27팀, 배우 28명의 역대급 황금 라인업으로 참석 아티스트들이 하나둘씩 공개될수록 팬들은 물론 대중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화제의 중심에 섰던 '2018 AAA'는 시상식 당일 역시 레드카펫부터 본 시상식까지 엄청난 인파가 몰리며 그야말로 뜨거운 열기와 관심을 입증했다.

'2018 AAA'는 2016, 2017년에 이어 3회 연속 MC로 'AAA'를 안정감 있게 이끌어온 이특과 올해 새롭게 MC를 맡아 자연스러운 진행력을 보여준 이성경의 조화로운 호흡으로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특히 '2018 AAA'는 올 한해 대한민국을 빛낸 가수들과 배우들이 총출동,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시작 전부터 많은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 가요, 드라마, 스크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별들이 자리해 수상자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같이 즐겼고 1층 전석을 스탠딩석으로 구성한 만큼 관객들이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아티스트와 팬이 하나 되는 열광의 도가니를 만들어냈다.

이날 베스트아티스트 상을 받은 하정우는 특유의 유머러스한 매력으로 현장을 폭소로 물들이는가 하면 지난해 전역 이후 '2017 AAA'를 찾았던 이승기가 올해도 참석해 베스트 파퓰러 상을 수상하며 특별한 소감을 전했다. 또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은 이날 '와줘', '열정'을 열창한 세븐을 향해 어릴 적 가수의 꿈을 키우게 해준 주인공이라며 남다른 존경심을 표해 훈훈한 선후배의 모습 역시 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 대상에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으로 올 하반기 최고의 존재감을 보여준 배우 이병헌과 전 세계를 매료시키고 있는 가수 방탄소년단이 수상하며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한국관광공사 감사패도 함께 수상, 시상식의 시작과 끝을 장식했고 한국관광공사는 '2018 AAA'의 특별후원사이기도 해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이병헌은 대상 수상 직후 집에 있는 아내 이민정씨와 아이에게 고맙다며 사랑꾼의 면모를 드러내며 드라마 안에서 유진 초이는 한걸음 물러났지만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배우가 되겠다고 겸손한 수상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아미 여러분들과 우리 멤버들이 함께하는 시간들이 너무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던 한 해가 아니었나 싶다며 2년 전에 했던 수상소감이 있다. AAA, 아미 아미 아미라고, 정말 사랑한다는 남다른 센스로 전 세계 팬들에 대한 무한 사랑을 내비쳤다.

이와 더불어 베스트아티스트 하정우, 트와이스, 워너원, 세븐틴(가수), 베스트 액터 주지훈, 유연석, 이지은, 베스트 뮤지션 지코, 아이콘, 베스트 파퓰러 류준열, 이승기(배우), 갓세븐(가수), 베스트 이모티브 정해인, 이준호, 이성경, 베스트 뮤직 뉴이스트W, 마마무, 선미, 아시아 셀러브리티 배수지, 아시아 트렌드 상 정해인, 윤아, 아시아 브릴리언트 최민호, 이다희, AOA, 베스트 아이콘 최태준, 김명수(배우), 몬스타엑스, 모모랜드(가수), 신인상 김다미, 장기용(배우), 아이즈원,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더보이즈(가수), 올해의 아티스트 이성경, 이준호, 류준열, 정해인, 이지은, 이승기, 주지훈, 유연석, 하정우, 이병헌(배우), 지코,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몬스타엑스, 마마무, 갓세븐, 뉴이스트W, 선미, 방탄소년단(가수), 페뷸러스 이병헌, 하정우(배우), 방탄소년단, 트와이스(가수), 아시아 에코 크레이터 박해진, 아시아 핫티스트 이지은(배우), 워너원(가수), AAA초이스 스누퍼, 류이호, 곽시양, 진영, 베스트 크리에이터 원동연, 베스트 프로듀서 피독, 베스트 퍼포먼스 디렉터 손성득, 스타페이 인기상 EXO 세훈, 이지은(배우), 방탄소년단(가수), 히스토리 오브 송즈 세븐, 포커스상=김용지, 진주형, 신현수(배우), 디크런치, W24(가수), 페이버릿 성훈(배우), 청하(가수), 뉴웨이브 김설현(배우), 구구단, 우주소녀, KARD(가수), 라이징스타상 차은우, 정인선(배우), 프로미스나인, SF9(가수)이 수상의 기쁨을 함께했다.

뿐만 아니라 케이스타그룹(KSTAR GROUP)(의장 김효진, 이하 케이스타그룹)과 손을 잡고 페이스티켓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진일보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물론 전 세계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를 통해 공정하게 후보와 수상자를 선발해 투명한 시상이 진행됐다. 또 주관 방송사 MTN머니투데이방송을 통해 생중계됐고 V LIVE 스타뉴스 채널을 통해 레드카펫부터 본 시상식까지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되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대통합의 장을 만들어냈다.

이처럼 회를 거듭할수록 진화하고 있는 'AAA'는 올해 '크레이지 페스티벌'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여느 때보다 열광적이고 뜨거운 축제의 장을 만들어냈다. 장르와 국경을 넘어 아시아 문화를 빛낸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함께 트렌드를 선도하는 ‘No.1’ 시상식의 위엄을 제대로 입증해냈다.

한편 아시아를 빛낸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최고의 무대에서 함께 즐기는 'No.1' 시상식 'AAA'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STARNEWS)가 주최했으며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의 주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했다. 2019년에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Asia Artist Awards’로 찾아올 예정이다.
이경호 기자 | sk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