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Singularity' 스포티파이 2억 1천만 돌파..韓솔로 최초·유일 2억 1천만 '2곡'

  • 문완식 기자
  • 2022-05-29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Singularity)가 스포티파이에서 2억 1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K팝 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Singularity'는 5월 24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1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뷔는 2억 1000만 이상 스트리밍 솔로곡 2곡을 보유한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아티스트가 됐다.

지난 3월 12일 'Singularity'가 2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Sweet Night(스윗나잇)'과 함께 모두 2곡의 2억 솔로곡을 가진 최초의 한국솔로 아티스트 등극 후 연이은 신기록이다.

뷔는 'Stigma(스티그마)', 'Inner Child(이너 차일드)',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까지 1억 스트리밍 5곡을 보유한 유일한 한국 솔로아티스트로서 강력한 음원파워를 증명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규 3집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의 컴백 트레일러인 'Singularity'는 네오 소울 기반의 R&B 장르 노래다.

LA타임즈가 네오 소울의 아이콘 디안젤로와 R&B의 거장 루더 밴드로스를 거론하며 뷔의 소울풀한 가창력을 호평했으며, 2018년도 최고의 곡 10선 중 4위로 선정한 명곡이기도 하다.

뉴욕타임즈는 'Singularity'를 '2018 베스트송'에 선정했고, 미국 최대 공영방송국 PBS는 미국의 일반 대중도 사로잡을 수 있는 'K-팝 입덕곡' 5곡에 BTS 곡 중 유일하게 싱귤래리티를 포함시켜 대중성을 높이 평가했다.

"깊고 고혹적인 마술 같은 저음으로 신화를 소환해 낸다."
컬럼니스트 최이삭은 'Singularity'를 그냥 좋은 노래가 아닌 '기념비적인 노래'라고 평가했다.

또 물에 비친 자신의 모습과 사랑에 빠지는 나르시스의 신화를 그려낸 예술적인 뮤직비디오에서 음악, 기획, 연출, 패션, 퍼포먼스 모든 것이 '상업예술이 도달할 수 있는 경지의 극치'를 찍었다는 극찬을 남겼다.

하이브의 피독 프로듀서는 'Singularity'가 '리듬을 레이백 하는 것처럼 까다로운 부분이 많아서 그루브가 굉장히 어려운 노래'라며, 뷔가 가진 로우 톤 베이스의 감미로운 보컬이 잘 어울렸기 때문에 도전 했던 곡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Singularity'는 발표 당시부터 지금까지 국내외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K팝의 신기원을 연 레전드 곡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BTS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轉 Tear 'Singularity' Comeback Trailer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