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에피파니 데모버전'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 속에 화제가 되고 있다.
올케이팝(allkpop)은 6월 10일 발매된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 CD3 트랙리스트에 담긴 진의 '에피파니'(Epiphany) 데모버전에 대한 한국 네티즌의 반응을 집중 조명했다.
진의 '에피파니 데모버전'은 2018년 발매된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에 수록된 기존 곡의 다른 버전으로 진이 직접 쓴 곡이다.
매체는 팬들이 진의 '에피파니 데모 버전'을 오랫동안 기다렸고 공개와 동시에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곡 중에 하나로 트위터에서 상위에 트렌딩 되며 팬들의 관심을 집중 받은 수록곡이라고 전했다.
진의 '에피파니 데모버전'은 'Proof' 앨범 발매 이 후 K-POP 실시간 검색어7위, 'Epiphany'가 월드 와이드 실트 22위에 오르는 등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며 팬들의 폭발적인 응원과 관심을 받았다
매체는 진의 '에피파니 데모버전'이 화제성이 커서 "목소리로 연기한다"라는 평으로 글로벌 숏폼 틱톡(TikTok) 이용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했다.
또한 팬들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 속에 진의 에피파니 데모곡이 K-POP 지니어스 코리아 차트에서 1위를 차지 한 것을 전했다.
지난 12일 지니어스 코리아(Genius Korea)는 '진,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 수록 곡 'Epiphany' 데모 버전 지니어스 코리아 K팝 차트 1위' 라는 문구와 함께 진의 '에피파니' 가사를 바로 볼 수 있는 링크를 함께 게재했다.
매체는 앨범발매 한 달 전 Proof앨범 트렉리스트가 공개 되었을 때 한국의 수많은 커뮤니티 누리 꾼들이 재탄생 된 진의 데모 버전을 듣기 위해 앨범을 사고 싶다고 관심을 토로했다며 앨범 발매 후 온라인 커뮤니티의 팬 반응을 전했다.
팬들은"와, 너무 좋아요. 빨리 솔로 앨범 내 주세요","음원으로 나오게 해 주세요","작곡 천재! 앞으로 좋은 곡 많이 만들어줘요","목소리 너무 좋아요","에피파니 듣고 싶어 앨범을 꼭 사야 겠어요","드라마 OST같아","원곡도 좋았지만 이번 곡이 너무 좋아","이 곡은 색연필로 써내려간 나에 대한 사랑노래 같아. 다듬어서 솔로 곡으로 내주면 좋겠어. 데모로 남기엔 너무 아까워","석진아 노래 환상이야. 목소리가 너무 예쁘고, 이 노래를 듣게 해 줘서 고마워" 등 찬사를 보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