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4개월 연속 솔로 1위

  • 문완식 기자
  • 2022-11-21

방탄소년단(BTS) 진이 전 세계 소셜 미디어에서 4개윌 연속 솔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소셜킹 존재감을 빛냈다.


미국의 소셜미디어 분석업체이자 소비자 시장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는 11월 19일 공식 계정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서 11월 'NEW MUSIC' 관련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10명을 발표했다.

진은 11월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전 세계 아티스트' TOP2에 이름을 올리며, 솔로 아티스트 중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진은 17개월 연속 톱10에 오른 전 세계 최초의 아티스트이자 역대 최장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진이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BTS)가 1위를 차지하며, 진은 4개월 연속 TOP2에 그룹과 솔로 아티스트로 모두 이름을 올린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다.


특히 진은 높은 관심과 화제성으로 넷베이스 퀴드 차트 론칭 이후 한 번도 빠짐없이 TOP10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SNS 소셜킹'의 눈부신 위력을 과시했다.

넷베이스 퀴드에 따르면 진은 지난 4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전 세계 남자 개인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첫 번째 아티스트에 꼽혔다.

또한 진은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 최정상 팝스타를 제치고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올라 남다른 영향력을 보여줬다.

이뿐 아니라 지난 2월, 3월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NEW MUSIC' 관련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로 정상에 올랐다. 진은 지난해 7월의 1위를 포함, 총 4번의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슈퍼스타의 강력한 존재감을 증명했다.

2004년 설립된 넷베이스 퀴드사는 코카콜라, 현대, 아메리칸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같은 기업을 위해 소비자 주도적 의사결정이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진은 11월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1위하다, 공개하다, 입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솔로, 디 애스트로넛, 입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67%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편 진은 10월 28일 발매된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으로 다시 한번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높은 화제성과 브랜드 파워를 확고히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