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월드컵 음원 'Dreamers' 102개국 아이튠즈 1위

  • 문완식 기자
  • 2022-11-21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월드컵 음원 'Dreamers'(드리머스)가 아이튠즈 차트 1위를 휩쓸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정국은 지난 20일(한국 시간) 오후 2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 트랙 'Dreamers'를 전 세계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했다.

정국의 'Dreamers'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 총 102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음원 파워와 인기를 과시했다.

'Dreamers'는 발매 12시간도 채 되지 않아 100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수립했으며, 발매 13시간 만에 102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는 인기 강세를 보였다.
'Dreamers'는 8대 음원 시장인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호주, 독일, 이태리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쾌거도 이뤘다.

'Dreamers'는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피파 월드컵 사운드 트랙들 중 최단 시간인 2시간 11분 만에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정국의 'Dreamers'는 웅장하고 경쾌한 멜로디와 개최국 특유의 분위기가 단연 돋보이는 곡이다. 정국은 청량하게 빛나는 보이스와 에너지 넘치는 파워 보컬을 자유자재로 오가며 월드컵의 벅찬 감동과 열기를 고스란히 전달해 리스너들에게 깊은 여운을 안겼다.

정국은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바탕으로 가사 하나하나, 한음 한음 다채로운 감성을 녹여내 열창하며 밝고 희망 찬 메시지도 전해 뜨거운 울림을 더했다. 이와 함께 정국은 월드컵의 서사가 눈 앞에 생생하게 그려지는 듯한 몰입감도 선사했다.

정국은 'Dreamers'의 장르를 완벽히 소화했고 수준급 영어 발음도 뽐냈다.

한편 정국은 20일 역대 K팝 가수이자 아이돌 멤버 최초로 월드컵 개막식에 올라 'Dreamers'의 라이브 퍼포먼스 무대를 선보이며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정국은 오는 22일 오후 2시 FIF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Dreamers' 뮤직비디오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Jung Kook from BTS performs 'Dreamers' at FIFA World Cup opening ceremony, FIFA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