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AAA 베스트아티스트' 세븐틴, 빌보드·오리콘도 석권

  • 윤상근 기자
  • 2017-11-16


아이돌그룹 세븐틴이 빌보드, 오리콘 차트도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통했다.

세븐틴 2집 정규앨범 '틴, 에이지'(TEEN, AGE)는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당당히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세븐틴은 일본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인 오리콘 차트에서는 11월 2주차(11월6일~12일) 주간 해외음악앨범 차트에서 2위와 전체 주간 앨범 차트 5위에 오르는 겹경사를 맞으며 국내외 팬덤의 파워를 실감케 했다.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어 눈길을 끌었다.

세븐틴은 총 17개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꾸준히 10위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타이틀곡 ‘박수’ 역시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 총 10개국 아이튠즈 K-POP 송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한터차트 실시간부터 일간 및 주간 음반차트 1위 석권, 초동 판매량 21만 5669장(한터차트 기준)으로 돌파했으며 자신들의 앨범 초동 판매량을 경신하며 자체 신기록을 달성, 하며 글로벌 대세 아이돌로서 세븐틴의 위상을 증명했다.

한편 세븐틴은 지난 15일 열린 2017 Asia Artist Awards에서 가수 부문 베스트 아티스트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