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틱톡 핫인기 'SNS 제왕'

  • 문완식 기자
  • 2023-03-08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SNS를 휩쓸며 SNS 제왕'의 위엄을 떨쳤다.

지민의 해시태그 '#jimin'이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3월 7일 기준 단일 언급량 1340억 뷰를 돌파했다.

자체 최다 기록을 나타내고 있는 '#jimin'을 포함한 상위 6개 해시태그로는 '#parkjimin' 284억, 'btsjimin' 81억, '#지민' 65억, '#Jiminie' 56억에 이어 지민의 아랍어 이름이 56억으로 총 1882억 이상이다.

틱톡에서 부는 지민의 인기바람은 언급량과 더불어 다양한 영상의 콘텐츠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민은 방탄소년단 공식 틱톡에서 '방방콘(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단독 홍보 콘텐츠가 1억 2720만 뷰, '멈출 수 없는 지민의 다이너마이트 댄스'가 1억 670만 뷰를 기록 중으로 개인으로 틱톡에서 유일하게 2개의 1억 이상 조회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팀의 메인 댄서로서 방탄소년단의 안무 콘텐츠 '지미니의 댄스 타임'을 연이어 공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지민은 4개 영상 합산 조회수 9830을 돌파하며 1억 뷰를 바라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필터'(Filter)가 배경음악으로 42만 9500회 이상 사용되어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에서 '퍼미션 투 댄스' (Permission to Dance), '작은 것을 위한 시'(Boy with Luv), '페이크 러브'(Fake Love), '고민보다 Go'에 이어 전체 5위, 솔로곡으로는 꾸준히 1위를 유지 중이다.

데뷔 첫 OST에 도전한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의 '위드 유'(With You) 오디오는 23만 회 이상 사용되어 멤버들의 OST 중 최다 사용량을 나타내고 있으며, 태양과의 협업곡 '바이브'(VIBE)도 26만을 돌파하는 등 여러 경로를 통해 틱톡을 장악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지민은 틱톡과 더불어 2019년부터 인스타그램 세계 인물 언급량 개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트위터에서는 이름이 일상 용어로 인식되어 트렌드에 오르지 않을 만큼 높은 인기를 누리는 등 명실상부 'SNS 제왕'으로 사랑받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