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Dreamers'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100 재진입

  • 문완식 기자
  • 2023-03-19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월드컵송 'Dreamers'(드리머스)가 아이튠즈(iTunes) 차트에서 인기를 빛내고 있다.

'Dreamers'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 3월 17일 자 월드와이드(전세계)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99위를 차지했다.

'Dreamers'는 발매 약 4개월이 지났지만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톱 100에 재진입하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Dreamers'는 해당 차트에 통산 100일째 차트인하며 식을 줄 모르는 강력한 글로벌 음원 인기를 입증했다.
'Dreamers'는 발매 이후 '10일 연속'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기록했고, 13시간 만에 102개, '2일 만에' 103개, 4일 만에 104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1위를 경신했다.

이와 함께 'Dreamers'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일간 차트에 역대 아시아 가수 솔로곡 '최고' 순위인 2위로 첫 진입하는 데뷔 신기록도 세웠고, 35일 만에 1억, 75일 만에 2억 스트리밍 돌파했다.

'Dreamers'는 미국 저명한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에서 역대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최초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역사를 쓰기도 했다.

최근 2022년 FIFA(피파) 월드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중 'Dreamers'의 에피소드 영상을 게재했고 개막식 메인 하이라이트 무대에 올라 이를 가창한 정국의 섭외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영상에서 FIFA 크리에이티브 엔터테인먼트 임원이자 그래미상을 3차례 수상한 세계적인 프로듀서 '레드원'(Redone)은 "우리는 뭔가 새로운 것을 원했다. 그게 월드컵 역사상 첫 아시아계 아티스트였다. 그게 정국이었다. 그는 영향력이 막강한 아티스트이자 놀라운 아티스트이다. 전세계 젊은이들이 그를 너무 사랑한다. 사실, 이 부분에 있어서 그는 레전드이다" 라고 정국에게 러브콜을 보낸 배경과 이유를 밝혔다. 앞서 FIFA 측은 처음부터 정국을 콕 집어 섭외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정국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을 열창하면서 환상적인 퍼포먼스까지 더해 역대급 무대를 펼쳤고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키며 전 세계를 열광케 했다.

▶정국 Jung Kook (of BTS) featuring Fahad Al Kubaisi - Dreamers | FIFA World Cup 2022 Soundtrack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