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美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142일간 亞남성 1위-전세계 남성 3위

  • 문완식 기자
  • 2023-03-23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아시아 남성 최고 순위를 장기간 차지하며 눈부신 인기를 입증했다.




진은 3월 22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하이프오디터(HypeAuditor)에서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 랭킹 12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3월 12일부터 11일 연속이자 올해에만 28일째 아시아 남성 1위의 기록이다. 전 세계 남성 중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진은 지난해 3월 22일부터 24일 연속, 10월 3일부터 107일 연속으로 현재까지 총 142일간 아시아 남성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웠다. 진은 현역 육군 조교로 군복무 중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도 여전한 최강의 인기로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하이프오디터는 AI 알고리즘으로 특정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가짜(fake)로 추정되는 팔로워 등을 분류해내고,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의 순위를 분석해 브랜드나 에이전시가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에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TOP 50에 랭크인한 유일한 멤버인 진은 최유명 아티스트이자 셀럽인 빌리 아일리시, 샤키라 등과 함께 최정상의 인기를 과시했다.

진은 같은 날 발표된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 랭킹에서는 15위를 기록, 전 세계 남자 연예인 중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2021년 12월 6일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진은 늦은 시기의 개설에도 장기간 높은 순위에 오르며 전세계 각국 최고의 슈퍼 스타들이 모이는 미국에서도 극강의 인기와 영향력을 자랑했다.

'보컬킹'이라고 불리며 전문가들의 찬사를 받는 뛰어난 보컬 실력과 음악성, '세계 미남 1위'로 선정되는 등 완벽하다는 극찬을 듣는 미모와 훤칠한 황금 비율 피지컬, 소탈하며 다정한 성품이 엿보이는 일상과 타고난 유머 감각이 담긴 글로벌 슈퍼 스타 진의 인스타그램은 개설 즉시 압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진의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12월 육군 현역 입대로 인해 게시물 업로드가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며 3월 23일 오전 현재 4455만 팔로워를 기록 중이다.




진은 지난 2022년 12월 22일 미국의 소셜미디어 분석업체이자 소비자 시장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가 발표한 소셜 미디어에서 '2022년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TOP2이자 솔로 아티스트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최근 유안타 증권 2022년 K팝 산업분석 리서치에 따르면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2022년 아이돌 발매 앨범 초동 순위에서 아이돌 솔로 가수로서 가장 높은 순위, 2022년 K팝 뮤직비디오 1주일 조회수(프로모션 조회수 제외)에서도 솔로 가수에서 최정상 순위를 차지했으며 일본에서 2022년 솔로 아이돌로서는 유일하게 10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골드 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지난해 10월 28일 발매한 앨범이 일본 오리콘 연간 싱글 TOP100에서 45위를 차지, 진은 한국 솔로로서 유일하게 자리하며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 앨범으로서 대기록을 달성했다.




'The Astronaut'은 미국 '빌보드 핫 100'(Billboard Hot 100)에서 한국 솔로곡 중 싸이의 '젠틀맨' 다음인 역대 두 번째의 높은 순위 진입이자, 최근 10년간 발매된 한국 솔로곡 중 빌보드 핫 100에 가장 높은 순위로 데뷔하는 등 전 세계 차트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리스너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다.

진은 'The Astronaut'으로 한국음악콘텐츠협회(KMCA) 공인 솔로 싱글 최초의 밀리언셀러가 되는 역사를 썼으며 '전세계 유튜브 인기 동영상 음악 부문'에서도 17일 연속 1위를 차지, 바로 직전까지 진 자신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가 가지고 있던 K팝 솔로 가수 '전세계 유튜브 인기 동영상 음악 부문' 최장기간인 16일 연속 1위를 뛰어넘는 최고 기록을 달성하며 폭발적인 인기와 독보적인 파워를 증명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