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효과 톡톡..캘빈클라인 품절 또 품절

  • 문완식 기자
  • 2023-03-29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앰배서더로 활약하는 브랜드 제품이 품절 사태를 부르며 '정국 효과' 위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미국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은 3월 28일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2023 봄 캠페인을 함께할 새로운 글로벌 모델이자 앰배서도로 발탁됐다고 전했다.

캘빈클라인은 정국의 2023년 봄 컬렉션 화보 사진 및 영상을 공개했고, 이후 정국이 착용한 아이템들이 미국, 한국, 중국, 일본, 캐나다 등 세계 각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순식간에 품절로 나타나며 흥행 열풍 조짐을 보였다.

화보에서 정국이 착장한 화이트 컬러의 남성 릴렉스핏 헤비 코튼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한국, 미국, 일본 캘빈클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두 품절됐다. 또 화이트 남성 릴렉스핏 아카이브 로고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미국, 캐나다 캘빈클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품절됐다.


중국 캘빈클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정국이 착용한 데님 셔츠의 전 사이즈가 품절되는 등 앰버서더 발표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 완판 행렬이 이어졌다.

정국 효과는 이 뿐만이 아니었다.

캘빈클라인 공식 트위터 계정은 첫 개설 14년 동안 팔로워 383만을 기록했다. 그러나 정국의 게시물을 올린 후 26시간 만에 403만으로 무려 20만 명 이상의 팔로워가 증가했다. 캘빈클라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정국의 화보 영상은 2500만, 1000만뷰를 넘어서며 역대 '최다' 조회수 1위, 2위를 기록했다.

한편, 정국은 앞서 말 한마디로 '콤부차' '섬유유연제' 등 품절 대란을 일으켰고, 생활 한복을 공항 패션으로 입어 매출 10배 상승까지 견인하는 등 남다른 브랜드 파급력과 영향력을 이어왔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