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슈가, 다큐멘터리 포스터·후속곡 MV..'D-DAY' 프로모션 스케줄 공개

  • 문완식 기자
  • 2023-04-08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솔로 앨범 프로모션 스케줄을 공개하며 선공개 곡 '사람 Pt.2 (feat. 아이유)'의 열기를 잇는다.

슈가는 4월 9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솔로 앨범 'D-DAY'의 프로모션 스케줄을 올렸다. 프로모션 스케줄은 디자인만으로도 '사람 Pt.2 (feat. 아이유)'와 사뭇 다른 분위기에, Agust D의 감성을 풍겨 'D-DAY'를 통해 슈가가 어떤 것을 보여 주려는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프로모션 스케줄에 따르면, 슈가는 오는 10일 앨범 트랙리스트를 시작으로 솔로 앨범과 관련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한다. 12일에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 디즈니+에서 공개되는 다큐멘터리 'SUGA: Road to D-DAY'의 포스터가 공개되며, 17일과 18일에는 솔로 앨범 'D-DAY'의 콘셉트 포토가 연이어 베일을 벗는다.

20일에는 'D-DAY'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앨범 발매 당일인 21일에는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가, 오후 11시 다큐멘터리 'SUGA: Road to D-DAY'의 본편이 공개된다. 이어 22일 타이틀곡의 안무 영상, 23일 타이틀곡의 라이브 클립이 공개되고 25일에는 후속곡(Follow-up 트랙) 뮤직비디오까지 나오는 등 슈가는 다채로운 활동을 예고했다.

'D-DAY'는 믹스테이프 'Agust D', 'D-2'에 이어 Agust D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슈가는 전곡의 작사와 작곡, 앨범 프로듀싱까지 작업의 전반을 이끌었다.

한편, 슈가는 오는 4월 26일~27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서 월드 투어 'SUGA | Agust D-DAY TOUR'를 개최한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