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두자매 김희진·윤서령 "쌍둥이 그룹 윙크처럼 오래 갈 것"[인터뷰①]

  • 김노을 기자
  • 2023-06-18
트로트 2인조 듀오 두자매를 결성한 가수 김희진, 윤서령이 두 배의 상큼함으로 중무장했다.

두자매는 최근 서울 종로구 서린동 스타뉴스에서 데뷔곡 '사랑은 마끼아또'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1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사랑은 마끼아또'는 히트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만든 가수 영탁, 구희상, 지광민 세 작곡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댄스 트로트 곡이다. 때로는 달콤하고 때로는 쌉싸름한 사랑의 감정을 캬라멜 마끼아또로 비유해 풀어냈다.

신나고 경쾌한 리듬 위에 락킹한 일렉기타 사운드, 흥을 돋우는 브라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댄서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점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김희진의 시원한 가창력, 윤서령의 섬세한 보이스로 전달하는 독특하고 귀여운 가사도 돋보인다.

두 사람은 스타뉴스와 만나 "우리 둘 다 밝은 모습이 있기 때문에 유쾌한 에너지가 대중에게 잘 전해지지 않을까 싶다"고 듀오 데뷔 소감을 밝혔다.

김희진은 새롭게 팀을 이뤄서 듀오로 데뷔하는 기분을 묻자 "(윤)서령이와 함께 하면서 젊은 에너지를 받아 기쁘다"며 "저도 성격이 밝은데 모르는 분들이 많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윤서령은 "제가 어리다 보니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었는데 (김)희진 언니가 털털하게, 친동생처럼 대해 주신다. 저 먹으라고 간식도 사주시고, 예쁜 거 발견하면 휴대전화 그립톡도 사다 주시고, 음악적으로 부족한 점이 있으면 피드백도 해주신다. 언니에게 음악적으로도 외적으로도 배우는 게 아주 많다"며 김희진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이들의 듀오 데뷔곡 '사랑은 마끼아또'는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윤서령, 시원하고 구성진 김희진의 매력이 조화를 이룬다.

김희진은 "사실 제가 귀엽고 깜찍한 노래를 많이 하진 않았다. 그래서 어쩌면 저에게는 안 맞는 옷이 아닐까 싶었는데, 막상 녹음을 해보니 어느 정도 상큼함이 나왔던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윤서령 역시 "이 곡이 저한테 잘 맞았던 것 같다. 저는 그동안 밝은 노래만 해온 것도 있긴 한데, 이번에도 저한테 딱 맞는 곡이라서 이 또한 기회라고 생각한다. 제가 가진 에너지와 애교를 다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새롭게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무엇일까. 김희진은 "'저 친구 여러 장르를 소화할 수 있구나'라는 말을 듣고 싶다"고 말했다.

윤서형은 "'저 두 사람 좀 독특하고 색다르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 궁금증을 유발하는 팀이 되고 싶은 마음"이라며 미소를 지었다.

이어 "이번 활동을 통해 윙크 선배님처럼 '여자 트로트 듀오' 하면 두자매가 떠오르면 좋겠다는 욕심이 있다. 우리도 군무가 딱딱 맞아 떨어진다"고 전했다.

옆에서 이를 듣던 김희진도 "이번 활동이 잘 되면 다음에 또 두자매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윙크 선배님처럼 오래 가는 듀오가 되고 싶다"고 바람을 표현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