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대체 불가 '예나 장르'..'컴백 D-1' 최예나, 신보 'HATE XX' 기대 포인트 셋

  • 문완식 기자
  • 2023-06-25
가수 최예나(YENA)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최예나는 오는 27일 두 번째 싱글 앨범 'HATE XX(헤이트 엑스엑스)'를 발매한다. 전작 'Love War(러브 워)' 이후 예능, 모델을 넘나들며 전천후 활약을 펼친 최예나가 5개월 만에 본업으로 돌아오는 가운데, 이번에는 과연 어떤 변신을 보여줄지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1. (여자)아이들 우기와 시너지



타이틀곡 'Hate Rodrigo (Feat. 우기 ((여자)아이들))(헤이트 로드리고)'는 선망의 대상(로드리고)에 대한 좋아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최예나만의 귀여운 표현 방식이 돋보인다. 특히 우기 ((여자)아이들)가 피처링에 참여해 곡의 매력을 배가했다.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비주얼 시너지도 예고한 바 두 사람이 음악적으로는 어떤 합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2. K-POP 대표 안무가 최영준 참여



수록곡 'WICKED LOVE(위키드 러브)'는 선과 악을 깨닫게 된 소녀의 변신을 노래하는 록/모던 팝 장르의 곡이다. 이 가운데 K-POP 대표 안무가 최영준이 곡의 안무를 맡아 눈길을 끈다. 지금껏 자신만의 색깔이 확고한 통통 튀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온 최예나가 선공개된 뮤직비디오를 통해 최영준표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소화해 정식 무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진다.




#3. 대체 불가 '예나 장르'



전작 'Love War'가 짙은 감수성과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낸 앨범이라면 이번 신보에서는 보다 다양한 감정 변화에 도전했다. 특히 첫 번째 트랙 'BAD HOBBY(배드 하비)'부터 'Hate Rodrigo', 'WICKED LOVE'까지 솔직하고 다이내믹한 감정선을 최예나만의 밝은 에너지로 표현해 내 또 하나의 '예나 장르'를 완성시켰다.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타이틀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최예나는 이번 앨범을 통해 아티스트의 면모 또한 각인시킬 전망이다.

한편 최예나의 두 번째 싱글 앨범 'HATE XX'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