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호중, 나훈아 '테스형!' 첫 커버 무대 "얼마 전 편곡 허가" [불후의 명곡]

  • 윤성열 기자
  • 2023-07-22
'불후의 명곡'에서 가수 김호중이 선배 나훈아의 '테스형!'의 첫 커버 무대에 나선다.

22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연출 박민정·박형근·신수정· 이희성) 616회는 '2023 상반기 왕중왕전' 2부로 꾸며진다.

김호중은 최근 진행된 '2023 상반기 왕중왕전' 녹화에서 '테스형!' 무대를 재해석한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를 들은 MC 김준현은 "'테스형!'은 커버 허가가 안 난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고, 김호중은 "허가가 얼마 전에 풀려서 아마 제가 처음으로 편곡해서 커버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끈다.

그는 '테스형!'을 선곡하게 된 배경에 대해 "내가 언젠가는 무대에서 꼭 한번은 선사해 보고 싶었던 곡이다. 이번에 마침 타이밍이라는 듯이 머리 속에 스쳐 지나갔다"고 설명했다.

김호중은 "안무 선생님이 도와 주신 무대는 처음이다. 칼 군무라고 그러는데 손이 베일 정도의 칼 군무다. 볼거리가 아주 많다"고 자랑해 기대감을 자아낸다.

한편 김호중은 이번 '2023 상반기 왕중왕전' 아티스트들의 무대 퀄리티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그는 바다의 무대를 본 뒤 "좋은 공연을 보고 싶고 다양한 음악을 들어보고 싶어서 가끔 미국에 간다. 지금 드는 생각이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될 거 같다"며 "'불후의 명곡' 하반기 왕중왕전 있지 않겠냐. 늦지 않았다. 바로 방청 신청하셔라"고 애정을 나타냈다.

김호중이 고등학교 때부터 성악 콩쿠르에서 경쟁해 왔던 정민성이 속한 그룹 라포엠과 '성악 빅매치'가 성사될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