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인피니트 김성규, 데뷔 13년 만에 최초.."쉽지 않았다"[스타현장]

  • 서초=이승훈 기자
  • 2023-07-31
인피니트(INFINITE) 김성규가 '인피니트 컴퍼니' 설립 이후 처음으로 컴백하게 된 소회를 전했다.

3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잠원동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인피니트(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김명수), 이성종) 일곱 번째 미니앨범 '비긴'(13egi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김성규는 새 앨범 작업 중 가장 힘들었던 점이 무엇인지 묻자 "13년이나 활동했지만, 최초로 우리가 모든 걸 결정해서 만든 앨범이다. 이 점이 쉽지 만은 않았던 것 같다. 다들 굉장히 바빴는데도 앨범 기획 단계부터 콘셉트, 안무 등 우리끼리 이야기를 정말 많이 했다"고 말했다.

또한 김성규는 "우리가 데모곡을 거의 100곡 가까이 같이 들었다. 투표해서 정하는 과정들도 거쳤다. 고심이 많았다. 재밌기도 하고 쉽지만도 않았다. 그래서 더 뿌듯하다"라며 웃었다.

남우현은 타이틀곡 '뉴 이모션스(New Emotions)'에 대해 "말 그대로 '새로운 느낌'"이라면서 "이 노래를 들으시면 '인피니트 굉장히 새롭다'라고 느끼실 거다. 나 또한 그랬다"라며 흥행을 자신했다.

인피니트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비긴'을 발매한다.
서초=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