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준한 "수지 여우주연상 기뻐..'안나' 이후 빌런 제안 多"[인터뷰③]

  • 김나연 기자
  • 2023-08-14
배우 김준한이 '안나'에서 부부 호흡을 맞춘 수지의 여우주연상 수상을 축하했다. 또한 '안나' 이후 빌런 역할을 많이 제안받았다고 밝혔다.

14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 '보호자'(감독 정우성)의 배우 김준한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기를 원하는 수혁(정우성 분)과 그를 노리는 이들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김준한은 열등감에 시달리는 조직의 2인자 성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보스 응국(박성웅 분)이 출소한 수혁을 신경 쓰며 감시를 지시하자, 그가 자신의 자리를 위협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일명 세탁기라 불리는 2인조 해결사 우진(김남길 분)과 진아(박유나 분)에게 그를 죽이라고 의뢰한다.

김준한은 지난해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에 출연해 목표를 위해서라면 지독할 만큼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을 연기하며 놀라운 연기를 펼쳤다. 또한 '안나'의 주연배우 수지는 최근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김준한은 "당연히 축하 문자를 보냈다. 너무 기분이 좋았고, 이 작품 하면서 애를 많이 썼는데 수지 씨가 상받고 다 같이 기뻐했던 기억이 난다"며 "사실 '안나'를 찍기 전에 '보호자'를 찍었다. '안나'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 있어서 '보호자'를 찍었던 경험이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선역의 작품이 많이 알려지면 그쪽 시나리오가 많이 들어오고, 악역의 작품이 많이 알려지면 그쪽 시나리오가 많이 들어오는데 '안나'가 좀 셌던 것 같다. '안나' 이후에 빌런 역할을 많이 주신다"면서 "빌런이라고 싫은 건 아니지만, 비슷한 역할을 반복하는 게 재미 없으실까봐 걱정하게 된다. 같은 빌런이라도 좀 더 다른 결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면 재밌게 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준한은 "최근 무겁고 묵직한 작품을 많이 했는데 따뜻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야기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사실 코미디 작품도 좋아한다. 관객과 함께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작품도 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