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10억원 이어 일본 팬들도 서울대어린이병원 1000만원 기부..가수 꼭 닮은 '선한 영향력'

  • 문완식 기자
  • 2023-08-27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일본 팬들이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000만원을 기부하며 국경을 초월하는 선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정국의 일본 팬 베이스 '정국 재팬'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저희 일본 정국 팬들은 올해 정국의 생일을 기념해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환아 지원금'으로 1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정국 재팬'은 "정국의 선한 행보와 따뜻한 마음을 이어가고 싶고, 무엇보다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이 웃으며 안심하고 치료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에서 지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기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나라는 다르다 해도, 아이들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은 하나입니다. 정국 덕분에 한국과 전 세계 ARMY(아미)들은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살아가는 매일이 행복하고,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라고 일본 팬들이지만 한국의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며 감동을 안겼다.
이와 함께 "추후 기부 증서 감사패와 더불어 1000만 원 이상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대어린이병원 1층 기부자 기념벽 LED 스크린에 '정국 일본 팬베이스'라는 이름이 등재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정국은 앞서 지난 4월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0억 원을 쾌척했다. 정국의 기부금은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치료비와 통합케어센터 사업에 쓰인다.

정국은 위버스 매거진 인터뷰를 통해 "어린 친구들에게 마음이 쓰였다. 그래서 어린이병원에 집중하고 시설들이 만들어지거나 하면 좋을 거 같아서 했는데, 하고 나니까 너무 기분 좋더라"고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를 결심한 이유를 밝힌 바 있다.

해당 기부 외에도 '정국 재팬'은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8월 29일~9월 3일까지 청담역 - 압구정역 - 압구정로데오역(압구정로) - 강남역 - 강남구청역(1번출구) - 삼성역, 9월 1일 여의도공원 -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하이브 신사옥 주변을 운행하는 '정국 버스' 서포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9월 1일~9월 30일까지 한 달 동안 하이브 신사옥 바로 앞 택시 승강장과 8월 28일~9월 3일까지 편의점 세븐일레븐 용산 하이브점에서도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

'정국 재팬'은 2022년 정국의 생일을 기념해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학교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유엔세계식량계획(UNWFP)에 550,000엔(한화 약 540만원)을 비롯해 유엔아동기금 '유니세프', 국제 'NGO' 등 전 세계 아이들을 돕기 위해 정국의 이름으로 기부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