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정다은, KBS 퇴사 후 웹소설 연재.."♥조우종=장항준 될 것"[동상이몽]

  • 김나연 기자
  • 2023-09-04
아나운서 정다은이 15년 만에 KBS를 퇴사한 이유를 밝히며 사업에 대한 야망을 드러냈다.

4일 밤 10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에서는 정다은이 프리랜서 선배 이정민, 박은영을 만나 회포를 푸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정민, 박은영은 KBS 간판 아나운서였던 후배 정다은의 '프리 선언'에 각종 의혹과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정다은은 "15년 만에 퇴사를 결심한 계기는 남편 조우종 때문"이라며 직접적인 퇴사 이유를 최초로 고백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예기치 못한 정다은의 폭로에 조우종은 "그렇다고 진짜 할 줄은 몰랐다", "내가 왜 그랬을까"라며 후회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정다은은 퇴사 후 웹 소설을 연재 중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정다은의 웹 소설은 제목부터 내용까지 모든 요소가 심상치 않아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학창시절부터 글짓기 대회를 휩쓸며 잠재력을 드러낸 정다은은 "오빠는 나중에 장항준이 될 거다"라며 호언장담한 반면, 조우종은 "1프로도 믿어지지 않는다"라며 코웃음을 쳤다. 하지만 정다은은 "공모전도 출품했다"며 사뭇 진지한 모습을 보였고, 상상을 초월하는 조회 수까지 공개돼 스튜디오에서는 "내 눈이 잘못된 건가?"라며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다. 반전 매력이 가득한 정다은의 퇴사 후 일상은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가족들 없는 빈 집에서 몰래 도둑잠을 자던 조우종에게 뜻밖의 일이 벌어졌다. 귀가 예정인 아내 정다은을 황급히 피하려다 병원 응급실까지 가게 된 것. 조우종의 갑작스러운 응급실 행에 지켜보던 MC들도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이어 조우종이 병원으로 향할 수밖에 없었던 특별한 사연이 밝혀지자 스튜디오가 한 번 더 발칵 뒤집혔다. 특히 서장훈은 조우종의 사연에 "저런 일을 겪고 나면 병원에 대한 생각이 달라진다"라며 폭풍 공감했다고 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조우종, 정다은 부부에게 심상치 않은 기운이 포착됐다. 퇴사 후 웹 소설 등 여러 가지 꿈을 드러낸 정다은이 이번엔 사업 야망을 내비친 것. 조우종은 "꿈은 그냥 꿈이다"라며 만류했지만 정다은도 쉽게 고집을 꺾지 않아 갈등은 더욱 깊어져갔다. 심지어 정다은의 퇴직금 올인 계획까지 드러나자 참다못한 조우종은 "대체 나한테 왜 그러냐"며 인내심이 폭발하고 말았다. 두 사람의 살얼음판을 걷는 듯한 분위기에 지켜보던 MC들도 숨을 죽이고 눈치만 봤다고 전해진다.

한편 '동상이몽'은 4일 오후 10시 10분 방송된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