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스우파2'·'나는 솔로', 치열한 화제성 경쟁→뷔 출연자 2·4위

  • 김나연 기자
  • 2023-09-13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가 9월 1주차 굿데이터 TV-OTT 비드라마/쇼 화제성 부문에서 1위에 오른 가운데, '나는 SOLO'와 경합을 벌였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조사 결과 '스트릿 우먼 파이터2'가 2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뒤이어 2위는 ENA/SBS Plus '나는 SOLO'가 차지했다. 화제성 점수가 전주 대비 15.2%가 증가하면서 최근 3주 연속 가파른 상승 곡선으로 1위 '스우파2'를 쫓고 있다.

3위는 JTBC '최강야구'가, 4위는 MBC '나 혼자 산다'가, 5위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올랐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SBS '런닝맨',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SBS '미운 우리 새끼',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4',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 기록했다.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한 바다가 2주 연속 차지하면서 프로그램의 화제성 리더로 활약 중이다. 2위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진 뷔가 차지했다. 뷔는 '런닝맨'에 출연하면서 4위까지 오르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3위에는 심형탁(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가 오른 가운데 5위는 전현무(나 혼자 산다), 6위 베베(스트릿 우먼 파이터2), 7위 히라이 사야(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8위 조우종(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9위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그리고 10위에 이장우(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이 9월 12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3년 9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 등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