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도적' 김남길 "롱테이크 액션 신경 많이 써, 장르적 매력 多"

  • 중구=김노을 기자
  • 2023-09-19
배우 김남길이 '도적: 칼의 소리'의 액션신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표했다.

19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의 제작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황준혁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남길, 서현, 유재명, 이현욱, 이호정, 김도윤, 이재균, 차엽, 차청화가 참석했다.

'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 중국의 땅, 일본의 돈, 조선의 사람이 모여든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 된 이들이 벌이는 액션 활극이다.

김남길은 노비 출신의 일본군이었지만 이제 간도에서 살아가는 도적단을 이끄는 이윤 역을 맡아 열연한다.

이날 김남길은 자신이 맡은 이윤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과오를 뉘우치고 반성하는 삶을 찾아 도적에 들어가 우두머리로서 터전과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1920년대 역사적 아픔에서 오는 다른 이야기가 웨스턴 장르와 복합됐다. (기존에) 그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여러 이야기가 있지만 웨스턴풍 이야기는 못 봐서 장르적인 매력을 느꼈다. 1920년대를 살아가는 인간 군상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작품이 지닌 매력을 귀띔했다.

이윤은 주무기인 장총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화려한 액션을 보여준다. 황야의 총격전과 마상 액션부터 활, 칼, 도끼, 낫, 맨손 격투 등 다채로운 액션의 향연이 시청자들을 설레게 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김남길은 "웨스턴 장르를 표방하다보니 시대를 가장 잘 표현할 매력적인 총기가 윈체스터 장총"이라며 "롱테이크 액션에 신경을 많이 썼고, 총기 액션은 장면을 끊어서 가지 않고 한 번에 갔다. 아마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도적: 칼의 소리'는 총 9부작으로, 오는 22일 공개된다.
중구=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