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소용없어 거짓말' 윤지온 "악역 참 어려워, 체중 8kg 감량" [인터뷰 ①]

  • 최혜진 기자
  • 2023-09-19
배우 윤지온이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극본 서정은, 연출 남성우) 악역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체중 감량을 했다고 밝혔다.

최근 윤지온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지난 19일 종영한 '소용없어 거짓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소용없어 거짓말'은 거짓말이 들려서 설렘이 없는 '라이어 헌터' 목솔희(김소현 분)와 비밀을 가진 '천재 작곡가' 김도하(황민현 분)가 만나 펼치는 거짓말 제로, 설렘 보장 로맨틱 코미디다. 윤지온은 극중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엔터테인먼트 대표 조득찬 역으로 활약했다. 조득찬은 김도하를 짝사랑해 김도하와 가까운 인물이었던 최엄지(송지현 분)를 살해한 진범이다.

이날 윤지온은 종영 소감을 묻는 질문에 "아주 후련하다"고 답했다. 그는 "물론 모니터를 하다 보면 내 연기에 대한 아쉬움이 되게 많다. 그러나 작품에 대해서는 무사히 끝나고 마쳐서 후련하다. 그래서 홀가분하다"고 말했다.

후련함을 느끼는 이유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그는 "악역이 참 어렵더라. 캐릭터에 대한 고민이 그 어떤 때보다 많았다. 그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대한 후련함이 있었다"고 전했다.

윤지온은 이번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체중 감량을 하기도 했다고. 윤지온은 "평소와 비교했을 때 7~8kg 정도가 빠졌다"며 "대표라고 했을 때 슈트를 통해 보여 줄 수 있는 모습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슈트를 많이 입어 봤다. 또 직급에 따라 몸가짐 같은 게 다르다고 생각했다. 편안한 모습이나 제스처를 취할 때도 그러한 모습을 보여 주려고 집에서도 슈트를 입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연기적인 측면에서는 상대 배우에 초점을 맞추려고 했다고 전했다. 윤지온은 "악역이건 좋은 캐릭터건 상관없이 함께하는 상대방한테 최대한 집중하고 초점을 맞추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김도하라는 캐릭터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